충남소방본부, 도 안전체험관 체험객 10만 명 돌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10-25 08:3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 지진 등 잇따른 재난사고로부터 도민 불안감 해소에 기여

▲충남도 안전체험관 체험객 10만 명 돌파[사진제공=충남소방본부]


아주경제 허희만 기자 =충남도 소방본부가 올해 3월부터 개관해 운영하고 있는 충남도안전체험관 체험객이 지난 22일 기준 10만 명을 넘어섰다.

 도 소방본부에 따르면, 지난 22일 기준 안전체험관 방문 누적 체험객이 10만 22명을 기록, 개관 7개월 만에 10만 명을 넘어서게 됐다

 이는 체험객 수 기준에서 전국 6개 종합안전체험관 중 서울‧전북에 이은 3번째 성과로, 개관 전 3개월의 공백을 고려한다면 개관 원년 거둔 성과로는 타 기관을 크게 상회하는 수치다.

 이처럼 신설 체험관의 낮은 인지도와 짧은 운영경험에도 좋은 성적을 낼 수 있었던 것은 각급 기관‧단체 및 대형사업장 등과 협업을 통한 체험수요 유발과 각종 이벤트, 홍보활동 등을 적극 추진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도 안전체험관은 연말까지의 운영 결과를 세밀히 분석해 내년도 체험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에 반영하는 등 체험객에게 현실감 있는 체험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김성복 체험관장은 “충남도 안전체험관은 다양하고 현실감 있는 체험 프로그램으로 도민의 안전복지 향상과 재난 대응력 증진에 기여하고 있다”라며 도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방문을 당부했다.

 한편, 도 안전체험관은 천안시 유량동에 위치해 7개 분야 15개 체험시설이 설치돼 있으며, 방문예약은 체험관 홈페이지(http://safe.cn119.go.kr)를 통해 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