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광주혁신교육 페스티벌 31일 열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10-24 16:5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5일간 ‘광주교육은 합창입니다’ 슬로건으로

광주시교육청(교육감 장휘국)이 31일부터 5일간 ‘제2회 광주혁신교육 페스티벌’을 광주교육연수원, 광주교육과학연구원 등에서 개최한다. [사진=광주시교육청 제공]

아주경제 김태성 기자 =광주시교육청(교육감 장휘국)이 31일부터 5일간 ‘제2회 광주혁신교육 페스티벌’을 광주교육연수원, 광주교육과학연구원 등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광주교육은 합창입니다’를 슬로건으로 한 해 동안 광주혁신교육의 성과를 공유하고 광주교육의 미래를 준비하기 위한 교육축제의 장으로 마련됐다.

31일 오후 2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청소년 독립 페스티벌, 학부모 동아리 축제, 마을교육공동체 비전선포식, 새로운 학력관 정립을 위한 호남권 포럼, 시민교육위원회 대토론회, 연구학교 성과 보고회를 비롯한 각종 전시 행사가 다채롭게 펼쳐진다.

광주시와 시교육청이 협력해 추진하고 있는 ‘마을교육공동체’의 발전 방향을 제시하는 비전 선포식과 시·5개 자치구·시교육청의 마을교육공동체 협약식도 체결될 예정이다. 11월5일 행사 마지막 날 오후엔 금남로 차 없는 거리에서 ‘광주 청소년 독립 페스티벌’도 펼쳐진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광주교육은 합창입니다’라는 슬로건처럼 광주교육이 교육공동체 뿐만 아니라 마을과 함께 미래를 준비하는 역동적인 교육으로 발돋움하기 위한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