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흙수저? 빛나는 도자기 수저로 구워가야 합니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10-24 08:5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더민주 인천시당 청년위원회 주말 거리 홍보 활동 나서

아주경제 박흥서 기자 =“돈도 경쟁력이다! 아버지가 대통령 최측근이다! 이제 겨우 스무 살인 여학생이 대놓고 한 말이라고는 도저히 믿기지 않았습니다. 금수저 정도가 아니라 다이아몬드 수저라고 해야겠죠?”

인천 청년들이 젊음을 발산하는 공간인 구월동 로데오 거리 일대에서 만난 한 청년의 냉소 섞인 넋두리다.

요즘 청년들의 현실을 풍자하는 ‘흙수저, 금수저’ 논란은 부모의 경제적 배경이 인생 전체를 결정짓는 신분사회에 대한 우려와 청년의 절망을 적나라하게 보여준다.

더불어민주당 인천시당 청년위원회(위원장 김성수)가 ‘지금의 사회 모순에 더 이상 굴복하지 말고 청년들 스스로 현실을 변화시키자’는 취지로 거리에 나섰다.

지난 21일 토요일 30여 명의 청년위원들은 인천 구월동 로데오거리 일대에서 인천 청년들을 대상으로 홍보 활동에 나서, 더불어민주당 인천시당에 대한 청년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호소했다.

더민주 인천시당 청년위원회 주말 거리 홍보 활동 나서[1]



이날 행사를 기획하고 준비한 김성수 더민주 인천시당 청년위원장은,“권력형 비리의 중심에까지 흙수저 논란이 일면서 우리 청년들의 분노와 절망이 극에 달했습니다. 분노와 절망이 만성화되면 체념이 되기 쉽습니다. 청년들이 회의와 냉소에 빠지지 않게 하는 것이 바로 정치의 책임입니다. 인천 청년들이 용기를 잃지 않고 현실에 참여하도록 관심을 촉구하기 위해 오늘 행사를 마련했습니다. 더불어민주당은 청년들 스스로가 흙수저를 빛나는 도자기 수저로 구워가는 일에 함께하려고 합니다.”라고 전했다.

이날 오후 4시간 가량진행 된 행사에서는 거리를 지나는 청년들이 곰돌이 인형과 함께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는 등 많은 관심을 보였다. 또 거리를 지나는 장년층과 청소년들도 관심과 격려를 아끼지 않았다.

청년위원회 활동을 응원하기 위해 자리를 함께한 더민주 인천시당위원장 박남춘 의원은 ‘더불어민주당 인천시당은 시민들에게 더 많이 사랑받고 더 많은 참여를 이끌어내는 정당으로 성장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러한 성장을 위해서는 20·30 청년들의 참여가 필수적이다. 오늘 홍보 활동은 청년의 참여를 확대하기 위한 취지의 일환’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