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문표 국회의원, 제20대국회 건우회장 선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10-21 21:4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홍문표국회의원[사진]


아주경제 허희만 기자 =홍문표 국회의원(3선, 홍성군․예산군)이 20일 오전 국회에서 개최된 국회 건우회 임시총회에서 제20대국회 회장으로 선출되었다.

 총회에는 김경희 건국대학교 이사장, 민상기 대학총장과 송기석국회의원(국민의 당, 광주 서구갑), 강훈식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아산시 을), 홍농포럼 장세일 대표, 신동춘 건공회장, 전우선 국회건정회장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국회건우회는 건국대학교 출신 국회의원과 보좌직원, 사무처 직원들로 구성되었으며, 제20대국회에서 국회의원 10명, 보좌직원 80여명이 국회에서 활동 중이다.

 이날 회의에서 부회장으로 송기석의원, 강훈식의원을, 고문으로 추미애의원, 이현재의원, 이은재의원, 홍일표의원을 선출했다.

  홍문표 신임 국회건우회장은 국회예산결산특별위원장과 한국농어촌공사 사장을 엮임했고, 평소 모교에 대한 애정과 열정이 남다르고, 학교발전에 많은 기여를 해 오고 있다.

  특히 농업과 농어촌의 발전에 깊은 식견을 갖고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으며, 그 일환으로 전국 단위의 홍농포럼을 조직해서 활발히 활동을 하고 있다.

 앞으로 의정활동을 통해서 모교 발전과 농어촌 발전을 이끌어 갈 적임자라는 평이다.

 ▲제20대국회 건우회 명단 10명

 회장: 홍문표의원, 고문: 추미애의원, 이현재의원, 이은재의원, 홍일표위원,

 부회장: 송기석의원, 강훈식의원, 김태흠의원, 김명연의원, 오신환의원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