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소 레이, 솔로 첫 미니앨범 ‘LOSE CONTROL’로 중국 데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10-21 11:2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아주경제 박영욱 기자 =남성 그룹 엑소 레이(LAY)가 첫 솔로 앨범을 발표한다.

레이는 오는 28일 오전 1시(한국 시간 기준) 국내 각종 음악 사이트 및 중국 알리뮤직 산하의 샤미뮤직을 통해 첫 미니앨범 ‘LOSE CONTROL’(루즈 컨트롤)의 전곡 음원을 공개한다. 특히 레이는 엑소 멤버로서는 처음으로 솔로 앨범 활동에 나서 중국 대륙 석권을 예고하고 있다.

이번 앨범은 중국어 곡 6트랙으로 구성됐다. 또한 레이가 직접 전곡 작사, 작곡, 편곡까지 참여해 자신만의 음악적 색깔을 담은 앨범이다.

아울러 앨범 발표에 앞서 지난 7일 레이의 생일을 맞아 선공개한 수록곡 ‘what U need?’(왓 유 니드)가 중국 샤미뮤직차트에서 꾸준히 1위를 차지하며 인기를 얻고 있어, 이번 앨범에 대한 기대감은 더욱 높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레이는 엑소 활동을 비롯해 SM엔터테인먼트의 디지털 음원 공개 채널 ‘STATION’(스테이션)을 통해 솔로곡 ‘모노드라마(Monodrama)’도 발표해 인기를 얻었다.

그는 중국 강소위성TV 드라마 ‘호선생(好先生)’, 동방위성TV 드라마 ‘노구문(老九)’ 등 출연 작품 2개가 연이어 온라인 누적 조회수 100억뷰를 돌파하고, 연기자로서 호평을 얻는 등 한국과 중국을 오가며 다양한 분야에서 맹활약을 펼치고 있다.

한편 레이의 첫 솔로 앨범 ‘LOSE CONTROL’은 28일 발매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