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 어디 갔나, 유재석의 여자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10-19 00: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김원희(왼쪽)와 송은이[사진=SBS, FNC 제공]


아주경제 정진영 기자 = 여성 예능인들이 사라졌다. 이경실, 조혜련 등 관록이 묻어나는 여성 예능인들은 변두리로 밀려나거나 사라졌고, 여성들만 등장하거나 여성이 고정 출연진의 과반수 이상을 차지하는 예능은 뷰티 프로그램에 한정돼 있다. 그 자리를 아는 것 많은, 혹은 말 많은 김구라, 서장훈, 김성주와 같은 '아재'들이 차지하고 있다.

외국인 남성들이 출연해 각국의 문화에 대한 이야기를 하는 JTBC '비정상회담'이 인기를 얻으며 한 동안 방송가에는 외국인 남성 열풍이 몰아쳤다. 그러다 '쿡방'이 인기를 끌며 오세득, 이연복, 최현석 등 남성 셰프들의 전성시대가 이어졌다. 이젠 중년 남성들이 떼로 등장하는 MBC '라디오스타', SBS '손맛토크쇼 베테랑', tvN '뇌섹시대-문제적 남자' 등이 예능 주류를 이루고 있다. 육아도 남자(아빠)가 하고(KBS2 '슈퍼맨이 돌아왔다'), 살림도 남자가 하고(KBS2 '살림하는 남자들'), 오디션 심사도 남자가 한다(SBS 'K팝스타').

과거와 비교할 때 이런 현상은 더욱 명확해진다. '국민 MC'라 불리는 유재석의 경우 과거 MBC '놀러와'에서는 김원희와 호흡을 맞췄고 KBS2 '해피투게더3'에서는 박미선-김신영-신봉선 등과 함께 했다. SBS '진실게임'의 찰떡커플 송은이와는 오랜 시간 여러 프로그램에서 절친 호흡을 자랑하기도 했다.

자신의 본모습을 거의 여과 없이 보여줘야 하는 리얼리티 예능 프로그램들이 인기를 끌면서 여성 예능인들의 설자리는 점점 좁아지고 있다. '망가짐'도 불사해야 하는 리얼 예능들의 특성상 여성들의 진출이 쉽지 않은데다 출연할 경우에도 남성에 비해 신체적 능력상 두각을 드러내기 어렵기 때문이다.
 

'미래일기'에서 70대 노인으로 분장한 박미선(오른쪽)[사진=MBC 제공]


이런 와중에도 '유재석의 여자들'은 나름대로 의미 있는 행보를 보이고 있다. 김원희는 7년간 SBS '자기야-백년손님' 안방마님 자리를 지키며 프라임 시간대 유일한 단독 여성 진행자로 활약하고 있다. 박미선은 웹드라마에 도전한 데 이어 MBC '미래일기'에서는 70대 노인 분장도 불사했다. 송은이는 동료 김숙과 팟캐스트 시장에 진출, '언니네 라디오'로 큰 인기를 끌었다. '언니네 라디오'는 청취자들의 호응에 힘입어 SBS 러브FM까지 진출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