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VIEWS 아주경제 - 아주 잘 정리된 디지털리더 경제신문

오늘의 추천 뮤직
검색
4개국어 서비스
실시간속보

LG SK KT 초고속인터넷가입, 소비자가 이득 볼수있는 방법

입력 : 2016-10-17 11:43수정 : 2016-10-17 11:43
아주경제 박흥서 기자 =경기도 남양주에 사는 직장인이모씨(32)는 초고속 인터넷가입 신청을 하기 위해 LG, SK, KT 인터넷의 상품 모두 분석 가능한 초고속인터넷가입 사이트를 찾아 보았다.

주로 인터넷가입현금사은품 많이 주는곳 혹은 인터넷가입현금지원을 알아보다가 알게 된 곳이다.

요즘 초고속인터넷가입 뿐만 아니라 KT는 기가인터넷 가입자 수가 200만명으로 넘어섰다는 것을 접하게 되어 통신사별 기가인터넷 요금,설치비용, LG결합할인, KT가족결합, SK가족할인 혜택, 유무선결합상품 등 다양한 정보를 활용하여 가장 저렴한 상품으로 가입했다.

인터넷을 사용하는 이용자들은 통신사를 선택 할 때 휴대폰과 인터넷 통신사를 같은 곳으로 선택하게 되면 유/무선 결합 혜택으로 통신요금을 알뜰히 절약할 수 있다.

하지만 소비자들은 아직까지도 이와 같은 장점을 잘 활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반면에 인터넷 가입이나 변경에 있어 터무니없이 높은 혜택을 내세운 불법적 요소가 가미 된 과장영업 때문에 정작 소비자가 피해를 보는 문제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다.

이로 인해 통신업계의 전문가들은 인터넷신규가입으로 업체를 선택하는데 있어서 신중을 기해야 한다고 충고한다.

[1]


특히 인터넷 업체들이 실적을 위해 인터넷 가입 절차 중 접수에만 치중하는 것이 아니라 고객이 궁금해 하고 알아야 하는 정보를 상담 부문에 중점을 두고 친절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이트 선택해야 한다고 한다.

전문가들은 또한, 소비자들이 인터넷결합상품을 꼼꼼하게 비교하다가도 사이트를 선정하는 기준에 있어서는 인터넷가입사은품 많이주는 곳 또는 인터넷가입현금지급한다는 홍보만을 보고 결정하는 경우가 많다고 한다.

인터넷가입 추천을 과도한 사은품으로 권한다면, 사은품은 단통법 지급 기준내에서 제공하는 것인지 혹은지원 조건 등을 정확히 알아보는 것이 필요하다고 언급했다.

이어 나에게 적합한 인터넷 가입 상품을 추천해주면서 인터넷 설치/가입/신청/변경(SK,LG,KT)에 대한 전반적인 컨설팅 서비스로 소비자들이 실질적으로 통신비 절약할 수 있는 방법을 공유해 주는 곳에서 인터넷 신규가입을 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인터넷가입사이트를 유용하게 이용해볼 수 있는 방법은 SK브로드밴드, 올레KT, LG유플러스인터넷가입 상품을 모두 취급하고 있어 비교 분석이 가능하며, 소비자에게 가장 유리한 통신사와 상품을 추천해준다.

또 인터넷 설치나 변경에 대한 컨설팅이 전문적이기 때문에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현재 고객의 상황에 맞는 최적의 초고속인터넷TV결합상품신청즉, 인터넷요금비교 할인, IPTV요금 할인, 인터넷전화요금 할인, 유무선결합상품, 인터넷 해지및 위약금등 상세한 컨설팅을 통해 소비자가 보다 많은 혜택을 볼 수 있다고 한다.

홈페이지가 활성화되어 있는 문의게시판과 정보게시판에서 손쉽게 정보를 비교해볼 수 있고, 실명으로 남겨진생생한 후기가 많은도움이 된다고 이용자들은 말하고 있다.

인터넷가입 업체 ‘인터넷서포터’ 조치윤 대표는(http://internetsupporter.co.kr/)는 “소비자들은 인터넷가입의 유무선결합상품을 전문 상담원에게 꼼꼼히비교 받아 본 후결합할인 및 가족할인을 가장 많이 받을 수 있는 통신사로 인터넷신청하는 것이 이득” 이라고 말했다.
 
뉴스스탠드에서 아주경제를 만나보세요
아주경제 기사제보 -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