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캐피탈리스트 제21기 전문가 과정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10-14 17:4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송창범 기자 = 한국벤처캐피탈협회는 벤처투자에 대한 위험을 사전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전문가 육성을 위해 ‘2016년 벤처캐피탈리스트 제21기 전문가 과정’을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벤처캐피탈업계 및 금융관련업계 종사자, 일반인 등을 대상으로 17~22일 여주 썬밸리호텔에서 합숙교육을, 26~28일 강남 섬유센터빌딩 컨퍼런스홀에서 출석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합숙과정에서는 벤처캐피탈 산업과 법률, 투자방법 및 투자단계별 특징, 회수전략 등을 살펴보고, 이어지는 출석과정에서 심사보고서 및 투자계약서 작성, 사례 분석에 따른 실무 노하우를 습득한다.

특강에는 옐로모바일 이상혁 대표와 브릿지바이오 이정규 대표가 강단에 나서 ICT서비스/유통과 바이오 시장에 대해 발표한다. 특히 교육 중 네트워크 형성을 위한 교류의 장이 마련돼 교육생들 간 정보교환도 이뤄질 예정이다.

이의준 한국벤처캐피탈협회 부회장은 “최근 신규 조합 결성과 벤처캐피탈 설립으로 벤처투자 전문인력 수요가 증가하는 만큼 전문성과 윤리의식을 갖춘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노력 중”이라며 “앞으로도 벤처캐피탈 업계의 니즈를 반영한 교육 프로그램발굴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교육은 연 2회 운영되는 국내 유일의 벤처캐피탈리스트 단기 양성프로그램으로서 2000년 1기 교육부터 올해 6월 개최한 20기까지 총 1400여명의 벤처캐피탈리스트를 양성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