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환경경영시스템 국제표준 인증 획득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10-05 13:3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권재중 신한은행 부행장(왼쪽)과 이장섭 DNV GL KOREA 본부장(오른쪽)이 4일 서울 중구 신한은행 본점에서 열린 환경경영시스템(ISO14001) 인증서 수여식 후 기념 촬영하고 있다.[사진=신한은행 제공]


아주경제 홍성환 기자 = 신한은행은 지난 4일 서울 중구 본점에서 환경경영시스템 국제표준 ISO14001 인증서 수여식을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ISO14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1996년 발효한 국제표준이다. 앞서 신한은행은 지난 2012년 에너지경영시스템 국제표준인 ISO50001를 획득한 바 있다.

이로써 신한은행은 기후변화 대응 및 에너지 절감뿐 아니라 이번 환경분야 글로벌 인증 취득으로 환경경영을 선도하는 금융기관으로 자리매김했다고 평가했다.

신한은행은 환경·에너지경영 협의체를 구성해 주기적으로 환경지표 및 목표 설정, 실행 계획 점검, 성과 분석 등을 하고 있다.

또 환경경영 활동의 일환으로 자체 환경보고서를 발간해 온실가스, 환경오염 물질 배출량을 공개하는 등 환경경영과 관련된 내부관리체계를 투명하게 관리하고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앞으로 환경경영 활동 확산뿐 아니라 금융의 본업을 통한 녹색금융 확산을 통해 정부의 녹색산업 확대 정책를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