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부 'K-ICT와 함께하는 DMC 페스티벌 2016' 개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9-30 23:4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미래창조과학부]


아주경제 이정하 기자 = 미래창조과학부는 오는 1일 문화방송과 함께 'K-ICT와 함께하는 DMC 페스티벌 2016'을 개막한다고 30일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서울 상암 DMC에서 오늘부터 11일간 열리는 이번 페스티벌은 한류콘텐츠와 첨단 정보통신기술(ICT)이 한데 어우러지는 융합 비즈니스 축제다.

그간 미래부는 창조경제의 기반이 되는 우리나라 정보통신기술(ICT) 산업의 경쟁력을 한 단계 끌어올리기 위해 지능정보, 디지털콘텐츠, 5G, 소프트웨어 등 'K-ICT 10대 전략산업'을 선정해 집중 육성하고 있다.

이번 행사를 계기로 K-ICT의 주요 전략산업인 가상현실 등 디지털콘텐츠, 기가 인터넷 등이 케이팝(K-pop) 등 한류 콘텐츠와 본격적으로 융합해 다양한 신시장이 창출될 것으로 기대된다.

우선 1일 문화방송 골든마우스홀에서 미래부 장관, 문화방송 사장 등 내외귀빈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K-ICT와 함께하는 DMC 페스티벌 2016' 개막식이 열리고, 상암 문화광장에서는 케이팝 가수들과 3000여 명의 시민과 함께하는 '축제의 서막' 콘서트가 열린다.

특히, '축제의 서막' 등 주요 야외 공연은 고화질의 가상현실기술로 촬영돼 세계 최초로 기가 네트워크 등으로 전국에 생중계돼 우리나라의 최첨단 정보통신기술의 발전상을 전세계에 널리 알릴 예정이다.

10월 6일부터 10월 9일까지 서울 상암 DMC 누리꿈스퀘어에서는 아시아 최초로 개최되는 가상현실 전문 전시회와 개발자 대회 결선 및 시상식 등을 내용으로 하는 '코리아 VR(가상현실) 페스티벌(KVRF) 2016'이 개최된다.

또한 1일부터 2017년 말까지 세계 최초로 상암 DMC 문화광장 일대에는 기가 와이파이 인터넷 특구를 조성하여 DMC내 국내외 관광객 등이 현재 보다 최대 10배나 빠른 무선 인터넷 환경을 무료로 경험할 수 있게 된다.

또한, 개발자와 중소기업들의 기술 역량을 높이고,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하기 위해 기술 컨퍼런스 및 세미나, 투자 설명회 등 다양한 행사가 마련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