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전북 최초의 미술박람회 ‘2016 군산소호아트페어’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9-30 18:2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 전북최초 시민․작가중심의 아트페어로 지역 예술문화 활성화 기여

  • - 어린이 미술 실기대회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열려

▲소호아트페어[군산시제공]


아주경제 허희만 기자 =전북 군산새만금컨벤션센터(GSCO)에서 10월 6일부터 9일까지 전북 최초 미술 박람회인 ‘군산소호아트페어(SOHART, 쏘하트)’가 열린다.

 ‘아트페어’란 정기적으로 수십, 수백 명의 작가와 갤러리들이 같은 시간과 장소에 모여 미술품을 거래하는 마켓으로 미술시장의 흐름까지 파악할 수 있어 전 세계적으로도 많이 열리고 있으며, 국내에서도 서울국제아트페어, 한국국제아트페어 등을 비롯해 여러 도시에서 개최되고 있다.

 총 130여개 부스에 70여명의 작가가 참여하는 군산소호아트페어 행사는 갤러리의 참가를 배제하고 작가만 참여했다는 점에서 기존 아트페어와는 다르며, 작가 중심으로 구성해 참관객과 작가의 자유로운 소통 및 저렴한 작품거래가 가능하도록 했다.

 전시회에는 순수미술작품과 함께 캘리그라피, 일러스트 작품 등을 선보이며, 도자기공예, 목공예, 가죽공예 등 다양한 핸드메이드 제품 전시와 특별전도 운영한다.

 지역 유명 작가들의 작품을 30만원에 구입할 수 있는 코너인 ‘30만원 특별전’을 전시기간 내내 운영하며, ‘마티에르 갤러리-콜렉터의 방 특별전’에서는 전북지역에서 쉽게 관람할 수 없었던 ‘앤디워홀’, ‘살바도르 달리’, ‘베르나르 뷔페’의 판화작품 등이 전시된다.

 또한 한국화의 대가 故김종길 화백의 유작전과 한국기독교미술대전 수상작 특별전, 대형 야외조각전도 함께 개최돼 다양한 미술 작품들을 한자리에서 감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최근 주목받고 있는 미술 재테크 방법을 알려주는 ‘미술작품으로 재테크하기’, 공예품 제작을 통한 창업방법을 전수하는 ‘주부에서 공방 CEO까지’ 등 시민들을 위한 무료 세미나와 재미있고 다양한 미술관련 영화상영도 준비되어 있다.

 박람회 기간인 8일에는 지역미술인들과 어린이들의 소통을 위한 ‘쏘하트 어린이 미술 실기대회’를 열어 지역 내 어린이와 학부모의 문화체험, 감성발달, 여가활동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참가문의 063-468-4722, 홈페이지 www.sohart.co.kr)

 이번 전시회 관람시간은 평일인 6일(목)과 7일(금)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7시까지이며, 주말인 8일(토)과 9일(일)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다.

 군산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문화예술 발전과 산업전시회 위주의 아이템을 문화콘텐츠 산업으로 확장해 전시회의 다양성 확보 및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며, “올해 행사를 기반으로 앞으로도 매년 전시회를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