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종일 안전한 학교 만들기’를 위해 인천 남부 지역사회가 뭉쳤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9-30 08:4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안전한 학교생활 지원을 위한 남부학교안전관리위원회의 협업 노력

아주경제 박흥서 기자 =인천시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승삼)은 29일 관내 초․중학교, 동구청, 옹진군청, 남부소방서, 중부경찰서 등 지역사회 유관기관 대표들이 함께 모여 안전하고 쾌적한 학교생활 지원을 위한 제3차 「남부학교안전관리위원회」를 열었다.

「남부학교안전관리위원회」는 인천시남부교육지원청이 주관하여 학생보호 및 학교안전 강화, 학생들의 안전사고 및 위해요소들로부터의 종합적인 안전망 구축, 위해요소에 대한 지속적인 점검 제거 활동을 위한 지역안전협의체로 조직․운영되고 있다.

이 날 회의에서는 2016년도부터 실시되는 발달단계별‘안전교육 7대 표준안’에 근거하여 생활안전․교통안전․재난 응급처치 차원에서 지역사회 각 기관에서 담당해야 할 역할을 확인하고, 지역사회 각 기관에서 추진된 아동․여성폭력예방 관련 사업의 진행 사항과 그 성과를 발표하며 기관별 협업 사안을 논의했다.

남부학교안전관리위원회의[1]


특히, 중부경찰서에서는 신흥 사거리 학생 통학로에 교통안전 인력 증원 및 등하교 시간의 집중 교통지도 강화를 약속했으며, 동구청에서는 관내 초등학교의 스쿨존 도로와 안전게시판 훼손 사항을 파악하여 도로 보수 및 위험물 철거를 하겠다고 약속했다.

이 외에 옹진군청에서는 도서 지역의 학생보호인력 운영에 지역사회 자원봉사자 활용 방안 마련의 의사를 밝혔다.


「남부학교안전관리위원회」의 위원장인 류석형(인천광역시남부교육지원청 교육지원국장)은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지역사회 협력기관의 전문성을 최대한 발휘하고 유기적으로 협력해 간다면, 온종일 안전한 학교 만들기는 정책 과제가 아닌 일상의 일로 다가서게 될 것이다. 학교안전에 대한 지역사회의 관심이 확대되어 학교안전이 한층 강화되는 계기가 될 것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