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동영상]김영란법 첫날 첫 김영란법 위반 신고 현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9-29 00: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김영란법 첫날 첫 신고[사진: 이광효 기자]

아주경제 이광효 기자=‘부정청탁 및 금품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이하 김영란법) 시행 첫날인 28일 오후 6시쯤 국민권익위원회 서울종합민원사무소에 설치된 부패ㆍ공익침해신고센터에서 첫 김영란법 위반 신고가 이뤄지고 있는 현장을 '아주경제'가 촬영했다.
김영란법 첫날에 이뤄진 첫 김영란법 위반 신고였기 때문에 이 날 현장엔 여러 기자들이 신고 내용 등에 대해 취재 경쟁을 벌였다.

그러나 담당 공무원들은 “신고자의 신원이 노출될 수 있어 신고 내용 등에 대해 말할 수 없고 촬영도 할 수 없다”며 신고자의 신원 보호를 위해 총력을 기울였다.

이에 따라 촬영은 신고가 이뤄지고 있을 때 부패ㆍ공익침해신고센터 문 밖에서만 가능했다.

한 공무원은 “신고 내용이 김영란법 위반으로 보기 어려워 설득하고 그냥 돌려보내려 했지만 신고자가 계속 접수를 원하면 우리는 접수할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결국 이 날 신고 접수는 김영란법 시행 첫날에 국민권익위원회 서울종합민원사무소에서 이뤄진 첫 김영란법 위반 신고 접수로 기록됐다.

이 날 국민권익위원회 서울종합민원사무소에는 김영란법에 대한 상담 전화도 160여건 정도 있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