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학당 수강생, 한국외대 전액 장학생 기회 열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9-28 19:4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세종학당재단-한국외대, 28일 장학 사업 업무협약 체결

송향근 세종학당재단 이사장, 이형호 문화체육관광부 문화정책관, 김인철 한국외국어대 총장(왼쪽부터)이 28일 한국외대에서 장학 사업 협약식을 가진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세종학당재단 제공]


아주경제 박상훈 기자 = 전 세계 세종학당 수강생들이 한국외대에서 전액 장학생으로 수학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조윤선)는 세종학당재단(이사장 송향근)과 한국외국어대(총장 김인철)가 28일 한국외국어대에서 양 기관의 국제경쟁력을 강화하고 한국어·한국문화 보급을 발전시키기 위한 장학사업 추진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 협약에 따라 한국외대는 재단에서 선발한 세종학당 우수 수강생에 대해 학부 입학금과 8학기 등록금 등 학비 전액을 지원하며, 재단은 오는 10월 중순까지 세종학당 우수 수강생을 추천받아 11월경 장학생을 선발할 예정이다. 선발된 장학생들은 2017년도 3월부터 한국외대에서 공부하게 된다. 올해 장학생은 10명 내외로 추진하고, 앞으로 그 규모를 점차 확대할 계획이다.

김인철 총장은 "한국외대는 전 세계의 다양한 언어·지역 관련 학과와 전공들이 운영되고 있어 세종학당 수강생들이 친근감을 갖고 수학할 수 있는 환경이 갖추어져 있다"며 "이는 수강생들이 한국어와 한국문화를 익히는 데 크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송향근 이사장은 "앞으로 해당 장학사업을 추진하는 관련 대학과 긴밀히 협조할 것"이라며 "외국인 대상 장학제도 운영 경험 등 전문 역량을 갖춘 한국외대 관계자분들이 많은 도움을 주길 바란다"고 화답했다. 

세종학당은 2016년 9월 기준 전 세계 57개국 143개소가 운영되고 있으며, 약 4만5000명이 이곳에서 한국어와 한국문화를 배우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