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제2공항 민자 투자 "반대" 재 천명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9-28 18:1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진순현 기자= 제주도가 제2공항을 민자 투자로 개발하는 것에 반대한다고 못박았다.

제주도(지사 원희룡)는 제2공항은 국가가 시행하는 인프라 사업으로서 원칙적으로 국비가 투자돼 개발해야 하며, 민자를 투자해 개발하는 것은 반대한다는 입장이라고 28일 재 천명했다.

또한 모 중앙언론에서 제기한 민영화 추진 보도와 관련, 전혀 사실무근이라고 일축했다.

이날 모 언론은 정부에서 제주 제2공항을 민간에 넘기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고, 대기업에서 적극적인 투자의사를 밝히고 있다고 보도했다. 또한 KDI에서는 예비타당성조사 과정에서 민자적격성을 함께 조사 중에 있다는 의혹을 제기하면서 도마에 올랐다.

이에 국토부는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제주 제2공항은 정부와 한국공항공사가 함께 투자하는 재정사업으로 계획돼 현재 KDI 예비타당성 조사를 진행중에 있다”며 “KDI에서 함께 검토 중인 민자 가능성은 예비타당성조사의 세부검토 항목 중 하나로, 모든 SOC사업 예비타당성조사시 실시되는 일상적인 조사 항목”이라고 밝혔다.

또 지난 27일 국회 국토교통위 국정감사에서 전현희 의원(더불어 민주당)이 질의한 ‘현대건설이 제주 제2공항 민자 추진검토’ 답변에서 손명수 국토교통부 공항항행정책관은 “제주나 김해공항은 수익이 나는 공항이라 일부 기업에서 민자 투자를 검토하고 있다는 것을 보고받았으나, 하지만 정부 재정으로 가는 게 맞다”고 답했다.

이와 함께 지난 2014년 9월 원희룡 지사가 도청 기자실에서 출입기자들과 간담회를 가진 자리에서도 “공항자체를 민간에 줄 수 없다”고 분명히 밝힌바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