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경주캠퍼스, 교내 전 건물 긴급안전진단 실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9-28 12:5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진단 결과 건물 안전에 이상 없는 것으로 나타나

동국대 경주캠퍼스 전경. [사진=동국대 경주캠퍼스 제공]


아주경제 최주호 기자 =동국대 경주캠퍼스는 최근 발생한 경주 지진으로 인해 교내 전체 건물에 대한 긴급안전진단을 실시한 결과 모든 건물 안전에는 이상이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28일 밝혔다.

동국대 경주캠퍼스는 건축사, 구조기술사 등 외부 전문가 4명 등을 포함한 긴급안전진단팀을 구성하고 지난 26일부터 2일간 학교 건물 총 26개 동에 대한 긴급 안전진단을 실시했다.

긴급안전진단 결과 모든 건물이 구조적으로는 안전한 것으로 나타났다. 다만 지진의 영향으로 외장재 균열, 석고보드 탈락 등이 발생한 부분에 대해서는 신속한 보수, 보강 공사가 필요한 것으로 파악됐다.

동국대 경주캠퍼스 건물 긴급안전진단에 참여한 안전공학과 최명성 교수는 “교내 전체 건물이 철근 콘크리트 구조로 되어 있어 긴급안전점검 결과 일부 비구조적인 균열 등의 결함을 제외하고는 건물 전체 구조 안전상에는 문제가 없는 것으로 판단된다”고 밝혔다.

한편, 동국대 경주캠퍼스는 경주 지진이 발생한 지난 9일 저녁 비상대응체제를 갖추고 10일 임시 휴강과 함께 1차 시설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또한 지진 위기 대응 실무매뉴얼을 운영하며 학생 대상 안내를 실시하는 등 안전 대책 강화에 나섰다.

학생들에게는 지진 발생 시 건물별 대피요령과 대피장소를 표시한 ‘건물별 지진대피 요령’을 각 강의실과 건물에 부착해서 안내했다.

외국인 유학생들을 위해서는 영어, 중국어, 베트남어로 된 지진 대피 요령 안내문과 영상을 제작하고 안전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교수 직원들에게는 지진 위기대응 실무매뉴얼을 제공하고 지진 위기대응반을 구성해 비상 위기 상황에 체계적이고 신속한 대처를 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가동하는 한편, 지진 증후군으로 어려움을 겪는 교내 구성원을 위해 지진피해 심리진료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