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제58회 4-H경진대회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9-28 12:4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포천시제공]

아주경제 최종복 기자 = 경기포천시농업기술센터(소장 이진수)에서는 지난 27일 농업기술센터 잔디밭에서 관내 초·중·고등학교 4-H회원 6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제58회 포천시4-H경진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하였다.

이번 경진대회는 지난 일년간 수행하였던 과제활동에 대한 활동성과 발표와 함께 다양한 체험행사가 진행되었으며, 특히 농업인단체의 도움으로 우리농산물 시식회 등 먹거리와 볼거리가 한자리에서 이루어졌다. 전통 민속공연, 방송댄스 및 악기연주 등 과제 활동에서 갈고 닦은 실력을 마음껏 펼치는 4-H회원 장기자랑 경진은 4-H회원 모두가 하나로 뭉치는 화합의 한마당이 되었다.

이날 경진대회를 준비한 포천시4-H회 책임지도자인 이진수 소장은 “우리 포천의 미래는 열정과 희망을 갖고 내일을 준비하는 4-H회원에게 달려있다. 4-H이념을 실천하여 큰 꿈을 가지고 넓은 세상으로 나아가 큰 인물이 되길 바라며, 이번 자리를 통해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마음껏 발휘하고 좋은 추억을 만들기를 바란다”고 하였다.

포천시 학교4-H회는 포천일고등학교, 화현초등학교 등 20개 학교에서 670명이 회원으로 등록되어 텃밭 가꾸기, 농촌문화탐구, 봉사활동과 각종 체험교육 등을 과제활동으로 농업의 중요성을 일깨워 농업, 농촌을 대변할 수 있는 인재를 육성하는 단체로 활동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