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민대상 수상자는 누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9-28 11:5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교육·문화·체육분야, 김기수씨, 사회봉사·효행분야 최태분씨, 특병공로 정찬의씨 등 3명 확정

아주경제 김기완 기자 = 제4회 세종시민대상 수상자로 김기수 한국예총 세종시연합회 고문과 최태분 세종시 새마을부녀회장, 정찬의 세종시장애인후원회장이 선정됐다.

28일 세종시에 따르면 교육문화체육 부문 수상자인 김기수 한국예총 세종시연합회 고문은 세종시 국악예술단을 설립하고, 한국국악협회 세종시회장 등을 역임하면서 세종시 문화예술 발전에 힘써 왔다. 지난 1991년부터 초·중·고교 방과후 국악지도와 국악지도자 육성, 수준 높은 공연 등을 통해 지역문화 수준을 끌어 올린 인물이다.

사회봉사효행 부문 최태분 세종시 새마을부녀회장은 매년 쌀과 흰떡 나눔 행사를 개최하고, 내고장 쌀 팔아주기, 불우이웃돕기 및 장학금 전달 등의 봉사활동을 해왔다. 또 다문화 여성 15명과 결연을 통해 김장담그기, 친정보내기 행사로 한국문화 적응 멘토로서의 역할을 해 왔다.

특별공로 부문의 정찬의 세종시장애인후원회장은 지난 2001년부터 편부모·조손가정의 학생을 돌보는 사랑의 다리 장학회를 운영하면서 2004년부터 2015년까지 외국인근로자 자선진료소 운영, 장애인 무료 의료 나눔행사 추진 등 그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

이들은 내달 7일 세종축제 개막식에서 시민대상을 수상할 예정이다.

이춘희 세종시장은 "세종시가 밝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에서 노력해 주시는 분들이 많다"며 "세 분께 시민대상을 수여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시민대상 수여 대상자 선정은 지난 달 19일까지 대상자 공모와 추천을 받아 지난 26일 심사위원회 심의를 거쳐 확정됐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