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강지환 "50부작 '몬스터' 완주 뿌듯, 로맨스는 아쉬워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9-30 00:0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화이브라더스 제공]


아주경제 정진영 기자 = "정신적으로나 육체적으로 힘든 부분도 있었지만 끝까지 PD, 배우 분들과 웃으면서 끝냈어요. 서운함보단 홀가분한 마음이 크네요."

MBC 드라마 '몬스터'의 50부작 여정을 막 끝낸 배우 강지환을 27일 오후 서울 용산구의 한 음식점에서 만났다. 총알을 제거하는 수술을 받는 열린 결말로 마무리지은 작품에 대해 "속이 시원하진 않지만 만족스럽다"고 표현한 강지환의 얼굴에선 지난 8개월 여 촬영의 고됨과 보람이 함께 느껴졌다.

50부작이라는 분량도 그렇지만 부잣집 아들로 태어나 누군가의 음모로 가족이 모두 살해되고 자신도 시력을 잃은 뒤 복수를 꾀하는 과정을 연기하는 건 쉽지 않았다. 그는 거의 50부 내내 누명을 쓰고 달리고 싸우고 도망쳐야 했다. 드라마 방영 중간 교통사고, 화상 등으로 부상을 입으며 촬영은 더욱 고돼졌다.

"사고 당하고, 몸이 아프고 이런 게 사실 힘들었죠. 미니시리즈 같은 경우에는 초반에 힘들게 찍고 중간에 조금 괜찮다가 마지막쯤에 이틀 밤새고 그런 게 보편적이거든요. '몬스터'의 경우엔 50부작인데도 첫 1, 2회부터 중국으로 촬영을 다녀왔고 30회 이상까지 밤을 너무 많이 샜어요. 일주일에 4~5일 동안 촬영을 분배했음에도 불구하고 매일 트렁크에 짐을 싸서 나와야 했죠. 이번 작품은 유독 몸이 힘들었던 걸로 기억해요."
 

[사진=화이브라더스 제공]


물론 이렇게 힘들게 찍은 작품이기에 강지환에겐 단순한 고됨 그 이상의 보람이다. 16부작 경쟁작들이 나타났다 사라지는 과정을 겪으며 '몬스터'는 어떤 요소에 쉽게 흔들리지 않을 만큼 강해졌고, 지난 3월 28일 7.3%로 시작했던 시청률은 마지막 50회에선 14.1%까지 올랐다.

다만 아쉬운 부분은 멜로다. 다양한 인물들이 등장, 재벌가의 암투와 여러 사회 문제 등까지 폭넓게 다루다 보니 주인공의 로맨스에는 비교적 힘이 덜 실렸다는 평가가 있었기 때문이다.

"멜로는 조금 아쉽죠. 부모, 가족을 죽인 원수에 대한 복수도 있었지만 성유리와 멜로도 극의 시발점 가운데 하나였잖아요. 그런데 시간이 지나면서 다른 여러 사건들은 극대화됐는데 정작 주인공의 멜로는 크게 부각되지 않은 것 같아요. 그럼에도 큰 부침 없이 버텼다는 거, 그건 정말 뜻 깊은 일이에요."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