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체티노 감독 “손흥민 상승세, 토트넘에 매우 중요하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9-28 11:1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AP 연합뉴스 제공]

아주경제 전성민 기자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토트넘 홋스퍼 감독이 손흥민의 시즌 초반 활약에 큰 만족감을 드러냈다.

손흥민은 28일(한국시간) 러시아 모스크바의 아레나 CSKA에서 열린 2016-17 유럽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 본선 조별리그 E조 2차전 CSKA 모스크바(러시아)와의 방문경기에서 시즌 5호 골을 터뜨리며 팀의 1-0 승리를 이끌었다. 결승골의 주인공이 됐다.

손흥민은 후반 26분 라멜라가 찔러준 패스를 문전에서 받아 골키퍼와 1대1 상황에서 오른발로 낮게 슈팅을 날렸다. 골키퍼 왼손을 스친 공은 그대로 골문 안으로 굴러 들어갔다.

경기 후 포체티노 감독은 ‘인디펜던트’를 통해 “손흥민에 대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그는 현재 불을 뿜고 있는데, 이런 상승세를 계속 유지하는 것이 팀에게 대단히 중요하다”고 말했다.

시즌 5호 골을 기록한 손흥민은 시즌 초반 무서운 상승세를 타고 있다. 최근 치른 프리미어리그 3경기에서 4골을 몰아치며 3경기 연속 '맨 오브 더 매치'로 선정됐다.

경기 중 손흥민은 최전방에서 활발한 움직임을 보여줬다. 포체티노 감독은 “공격 쪽에 좀 더 활동성을 불어넣으려고 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포체티노 감독은 “부상 전 좋은 컨디션을 보였던 해리 케인이 없는 상황에서 다른 선수들이 골을 넣는 다는 것이 팀에게는 아주 중요하다”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