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라다이스문화재단, 첫 번째 복합문화공간 파라다이스 집 오픈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9-28 08:0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파라다이스문화재단 제공]

아주경제 기수정 기자 =파라다이스가 선보이는 첫 번째 복합문화공간 ‘파라다이스 집(Paradise ZIP)’이 지난 27일 장충동 골목의 옛 주택 자리에 개관했다.

(재)파라다이스문화재단(이사장 최윤정)에 따르면 파라다이스의 문화예술이 압축된 집이라는 의미를 담은 ‘파라다이스 집’은 시각 예술, 음악, 퍼포먼스 등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도록 꾸며졌다. 

본사 사옥 옆에 자리한 80년 된 주택을 개조해 만든 이 공간은 건축가 승효상 씨의 재능기부를 통해 이뤄졌다.

지하 1층 지상 3층 규모의 이 공간은 ‘시간의 흔적이 빚어낸 문화공간’이라는 콘셉트의 문화예술 아지트로 탈바꿈했다.

이번 개관을 기념해 ‘뮌(MIOON / 최문선·김민선)’의 <OH, MY PUBLIC> 전이 28일부터 11월 26일까지 개최된다.

‘공공성’을 작가의 다양한 시선으로 풀어낸 사진, 오브제, 라이트 설치, 공간 설치 등 다양한 작품을 만날 수 있다. 

문화재단 최윤정 이사장은 “파라다이스 집은 예술공간의 문턱을 낮춰 누구나 내 집처럼 편안하게 예술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이라며 “이번 서울을 시작으로 제주, 인천 등으로 넓혀가는 복합문화공간 육성 사업을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