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자산운용, 'KB 가치의 힘 목표전환펀드 1호' 출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9-27 08:5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KB자산운용]


아주경제 김은경 기자 = KB자산운용은 가치주에 투자하는 목표전환형펀드인 ‘KB 가치의 힘 목표전환펀드 1호’를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는 통합 KB증권과 KB금융그룹간 복합점포 오픈을 기념한 상품으로, 현대증권과 KB투자증권 창구에서 28~30일까지 사흘간 모집한다.

누적수익률 7% 달성 시 채권형으로 전환되며, 지속적인 이익창출과 성장이 가능한 가치주 중심으로 투자한다.

종목선정은 대표 가치주 펀드인 KB밸류포커스펀드와 유사하게 기업의 펀더멘털 분석을 바탕으로 종목을 선정하지만, 운용규모를 감안해 보다 압축된 포트폴리오로 운용될 예정이다.

설정 6개월 이내에 목표 수익률(7%)을 달성하면 최초 설정일부터 1년이 되는 시점에 상환되고, 6개월 이후에 목표 수익률을 달성하면 채권형으로 전환 후 6개월 시점에 상환된다.

단위형 상품이라 설정 이후 추가납입은 할 수 없다. 최초가입 시 납입금액의 1%를 선취수수료로 부과하며, 환매수수료 없이 언제든 중도환매가 가능하다.

운용을 총괄하는 최웅필 KB자산운용 상무는 "최근 가치주들이 조정흐름을 보이면서 과매도 국면에 진입한 종목들이 많아 지고 있다”며 “기업가치 하락에 따른 조정이라기 보다는 심리적인 부분이 반영된 흐름인 만큼 졸은 투자기회가 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