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 경상북도 산림환경연구원과 만지송 후계목 양성 업무협약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9-27 00:2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경북 영양군 답곡리 만지송 모습. [사진=영양군 제공]


아주경제 최주호 기자 =경북 영양군은 26일 오후 3시 30분 군청 소회의실에서 권영택 영양군수와 손재선 경상북도 산림환경연구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만지송 후계목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영양 답곡리 만지송은 수령이 약400년으로 추정되고 높이가 12m, 둘레가 4m 정도 되며 가지가 많아 수세가 거대하고 웅장할 뿐만 아니라 전체적으로 수형이 매우 아름답고 잘 보존돼 생물학적으로도 가치가 높아 천연기념물 제399호로 지정해 보호하고 있다.

이 협약으로 영양군은 만지송의 종자를 채취해 산림환경연구원에 공급하고 산림환경연구원에서는 잘 갖춰진 양묘 시설과 축적된 양묘 기술로 만지송 종자를 2년생 묘목으로 육성해 영양군에 분양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상호 긴밀한 우호관계를 확립해 성공적인 만지송 후계목 양성에 필요한 모든 행정 및 재정적인 지원을 하기로 했다.

권영택 영양군수는 “앞으로 양성된 만지송 후계목을 영양군 내 기관이나 공공조경지에 식재해 만지송의 우수함과 아름다움을 널리 알리고 답곡리 만지송과 같이 영양이 가지고 있는 좋은 자원을 보전·전파 하는데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