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시스, 광역 감시 가능 AXIS Q60 시리즈 6종 출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9-26 18:4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엑시스]


아주경제 이정하 기자 = 차세대 CCTV인 '네트워크 카메라' 분야의 글로벌 선도기업 엑시스커뮤니케이션즈는 고화질 및 고급 기능 탑재로 광역 감시가 가능한 PTZ카메라 제품 라인인 'AXIS Q60 시리즈'의 신제품을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카메라는 AXIS Q6052/-E, AXIS Q6054/-E, AXIS Q6055/-E 등 총 6종이다. 이번 신제품은 광각 지원, 줌 인을 할 때도 선명한 영상 제공, 뛰어난 감광도와 광역 역광 보정 기능을 탑재하여 도시 방범은 물론 공항, 기차역, 항구, 창고, 실내 및 실외 경기장에 적합하다.

AXIS Q6052/-E와 AXIS Q6054/-E는 사전에 미리 지정된 영역에 대해 즉시 초점을 잡는 포커스 리콜(Focus recall) 기능을 지원하여 저조도 환경에서도 쉽고 편리하게 PTZ 카메라를 사용할 수 있다.

포커스 리콜 기능은 특정 영역에 대한 카메라 초점을 사전에 미리 설정해 수동으로 초점을 조작하거나 자동으로 초점이 맞춰질 때까지 기다릴 필요 없이 즉시 초점을 맞춘다.

포커스 리콜 기능은 자동차에서 나오는 강한 헤드라이트나 하이라이트 조명과 같이 콘트라스트가 낮고 좁고 강한 광원이 있는 상황에서 많이 사용된다. 또한 조이스틱을 이용한 수동 조작이 많은 감시 환경에서도 초점을 빨리 조정할 수 있어 매우 유용한 기능이다.

이번에 출시된 신제품은 AXIS Q60 시리즈에서 처음으로 집스트림(Zipstream) 기술을 지원한다. 집스트림은 카메라가 움직이는 동안에도 대역폭과 스토리지 요구량을 최대 50%까지 줄여주는 압축 기술로 정해진 대역폭 한도를 초과하지 않으면서 동시에 감시에 필요한 세부사항은 고화질로 보존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