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문동 아파트 화재' 주민 피신시킨 남성 "큰아들에 나가자고 했지만 집에 물 쏘기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9-25 00: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연합뉴스]


아주경제 전기연 기자 = '쌍문동 아파트 화재'로 주민을 피신시킨 남성이 당시 상황에 대해 설명했다.

24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주민 김경태씨는 잠을 자다가 윗집에서 뛰는 소리에 잠을 깼다. 그 순간 매캐한 냄새가 났고, 다급한 구조 목소리를 듣고 계단으로 윗집에 갔을 때는 큰아들 A(21)씨가 집에 소방호스로 물을 쏘고 있었다.

이미 집안에 불이 퍼진 것을 본 김씨가 A씨를 향해 "빨리 피하자"고 했지만, A씨는 안에 있는 가족을 살리기 위해 물만 쐈다고 설명했다. 

이에 김씨는 다시 집으로 내려가 가족을 깨워 피신시킨 후 다른 집을 돌며 화재 사실을 알렸다. 김씨로 인해 다른 주민들은 불이 더 번지기 전 피할 수 있었다. 

이날 화재로 베란도로 피신했던 A씨 여동생은 바깥으로 추락해 병원으로 이송됐으나 숨지고, 아버지와 막내딸은 불을 피하지 못해 그 자리에서 숨졌다. A씨는 물을 끄다가 화상을 입어 어머니와 함께 병원으로 실려가 치료를 받고 있다.

한편, 1차 현장 감식 결과 거실의 TV 장식장 뒤편의 배선에서 단락흔(끊어진 흔적)이 발견돼 경찰은 전기적 요인으로 화재가 발생한 것으로 보고 있다. 

더 정확한 화재 원인 규명을 위해 경찰은 25일 오전 11시부터 정밀 합동감식을 벌일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