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1004나눔 국화향기축제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9-22 18:3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제공=의왕시청 ]


아주경제 박재천 기자 = 복지허브화사업 시범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의왕시 오전동에서 1004개의 국화 화분이 등장한 국화꽃 축제가 열리고 있다.

오전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3일부터 양일간 오전동 주민센터에서 ‘1004나눔 국화향기축제’를 개최한다.

국화축제에 나온 화분 1004개는 관내 홀로사는 어르신들이 반려식물로 키운 꽃에다 어린이집과 유치원, 초등학교, 경로당이 정성껏 키운 것이다.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주민들과 함께 이 꽃들을 즐기며 이웃 사랑의 마음을 나누는 기회를 되새기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이번 꽃 축제에서는 1004나눔 포스터공모 및 그림그리기 대회, 1004나눔 캠페인 및 오전동 무명화 그림 전시가 함께 열린다.

또, 천연화장품 만들기 체험마당, 포토존 등이 꾸며지는 등 주민자치위원과 각 통장, 학생자원봉사자 등 숨은 봉사자들의 애정과 노력이 깃들인 여러 이벤트도 펼쳐진다.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전시가 끝난 뒤에는 국화 화분은 1004나눔기부 참여자들에게 나눠줄 예정이다.

조지현 오전동장은 “앞으로도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협력해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향한 따뜻한 손길이 계속되고 더 확대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오전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추석 연휴에는 가족 없이 홀로 지내는 50가구에 송편, 전, 고기, 과일을 담은 추석명절 꾸러미를 직접 만들어 배달하는 등 활발한 이웃사랑 할동을 벌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