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죄급증 시카고 경찰관 1000명 더 채용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9-22 15:0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지역 차별적 치안 문제…빈부격차도 범죄증가의 원인

[사진=아이클릭아트 ]


아주경제 윤은숙 기자 ='범죄의 도시'라는 오명을 쓰고 있는 시카고가 경찰력 증강에 나섰다. 에디 존슨 시카고 경찰청장은 21일(이하 현지시간) 향후 2년 내 경찰관 516명, 전문수사관 200명, 현장 훈련 장교 92명, 경사 112명, 경위 50명 등 총 970명을 신규 채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고 미국 현지 언론들이 전했다. 존슨 청장은 "최근 폭력사고가 급증한 지역을 중심으로 경찰력을 강화하고 경찰 부재 지역이 없도록 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최근 시카고이 범죄는 계속 증가하고 있다. 8월 시카고에서는 90건의 살인사건과 472명의 총격피해자가 발생했다. 이는 지난 20년간 최고 수준이다. 이달 초에 시카고의 살인사건을 올들어 500건을 넘어섰다. 이런 추세가 계속될 경우 2003년 이래로 가장 높은 살인 건수를 기록할 것으로 보인다고 포브스는 최근 보도했다. 

이같은 시카고의 범죄율 증가는 이례적인 것이다. 미국은 전국적으로 범죄발생이 줄어들고 있기 때문이다. 이같은 범죄율 증가의 원인 중 하나로 꼽혀왔던 것이 부족한 치안 인력이었다. 

시카고 abc방송은 램 이매뉴얼 시카고 시장이 경찰 인력을 조강하지 않고 기존인력들의 초과 근무를 통해서만 의존해왔다며고 지적했다.

그러나 일부에서는 경찰 인력을 늘리는 것이 근본적인 문제의 해결책이 될 수 없다고 지적하고 있다. 인권운동단체 '흑인의 목숨도 소중하다'(Black Lives Matter) 측은 "시카고 범죄 급증은 이매뉴얼 시장 집권 후 시카고 저소득층의 빈곤이 점점 더 악화된 결과"라고 주장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