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 또 지진 일어나자 '지진가방'에 관심 폭발…내용물 목록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9-21 00: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세종맘 카페 캡처]


아주경제 전기연 기자 = 경북 경주에서 규모 4.5 지진이 또다시 일어나자 만일의 사태에 대비할 수 있는 '지진가방'에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지난 12일 경주에서 일어난 규모 5.1과 5.8 지진으로 시민들의 불안감이 커지자 인터넷에는 '지진대처법'과 함께 '지진가방' 관련글이 잇따라 올라오고 있다. 

한 카페에는 '지진 가방'이라는 제목으로 사진이 올라왔다. 해당 사진을 올린 게시자는 "일본맘 카페에서 가져왔다. 일본내 체류하는 한국인 대상의 공지문인 듯 하다"고 설명했다.

사진 속에 따르면 지진가방은 3㎏이 적당하며, 식량으로는 통조림 가공식품 과자 음료수 생수 등을 준비하라고 적혀있다. 이어 성냥 라이터 의약품(상비약) 귀중품(통장 인감 현금 여권 등 사본) 손전등 휴대용라디오 휴대전화 예비전지 수동휴대전화충전기 의류 수건 안전모 안경 등이 쓰여있다.

이를 두고 네티즌들은 "다들 생존가방 하나씩 싸놔요(빛******)" "오늘부터 지진가방 준비(mi******)" "흔들리는것 같은건 바람때문이겠죠 ?? 휴휴 ㅜㅜ 불안 .. 가방 싸놔야겠네여(li******)" "우리 집도 가방싸놨어요(껌******)" 등 불안감 섞인 댓글을 달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