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방 주거연구소, 싱글족 위한 다양한 인테리어 팁 제공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9-16 09:5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신희강 기자 = 직방 주거연구소가 추석연휴를 맞아 집에서 연휴를 즐기는 싱글족을 위해 인테리어 팁을 제안했다.

16일 직방 주거연구소에 따르면 △인테리어 소품·구름조명 만들기 △고양이를 위한 아파트 인테리어 노하우 △좁은 집이 넓어지는 인테리어 노하우 등을 제시했다.

우선 구름조명의 경우 뾰족한 바늘 등으로 플라스틱 컵 아랫면에 구멍을 뚫은 뒤 구멍 사이로 낚싯줄을 통과시켜 테이프로 단단히 고정시킨다. 이후 컵을 뒤집어 조명(LED 티라이트)을 넣고 컵 뚜껑을 닫고, 솜을 뭉쳐 낚싯줄로 감은 뒤 줄이 안 보이게 솜을 줄 밖으로 빼 구름처럼 풍성하게 만든다. 먼저 준비한 컵 조명을 솜 사이로 넣으면 LED 구름조명이 완성된다.

고양이는 높은 곳을 좋아한다. 별도의 캣타워를 구입해도 되지만 집안 소품만 활용해도 적은 비용으로 수납공간과 함께 고양이를 위한 쉼터까지 마련할 수 있다. 우선 못 쓰게 된 식탁 다리에 털실 등을 감은 뒤, 의자 상판을 붙여 고양이용 스크래처를 만든다. 햇볕이 잘 드는 곳에 작은 의자만 가져다 두어도 고양이들이 일광욕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이 된다. 서랍장이나 장롱 위 자투리 공간에 작은 방석을 깔아놓아 고양이 전용쉼터로 활용한다.

크고 높은 가구보다는 낮은 가구를 두면 높아진 천장과 함께 더 넓은 공간감을 만끽할 수 있다. 수납 겸용 가구나 공간박스를 활용하거나 소파나 의자는 창문이나 출입문 쪽을 향해 배치한다. 또 코너를 중심으로 수납 및 장식공간을 만들고 흰색이나 밝은 아이보리 등을 기본색상으로 활용하면 공간이 더 넓어 보이게 하는 효과가 있다.

이 밖에 더욱 다양하고 실속 있는 인테리어 노하우를 얻고 싶다면, 직방 주거연구소 페이지(http://www.facebook.com/zigbangpage)를 방문해 보자. 집을 꾸미는 데 많은 시간과 비용을 들이지 않고도 쉽게 적용해 볼 수 있는 인테리어 팁을 얻을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