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라크 공무원단, 벤치마킹 위해 경기중기센터 방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8-31 13:1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경기중기센터 제공]


아주경제 김문기 기자 =이라크 공무원 15명이 30일 ‘개발 및 전략기획 역량강화 과정 연수’의 일환으로 경기중기센터를 방문했다.

이들은 먼저 경기중기센터에 대한 소개와 지원 사업 안내를 들은 후, 제품 전시장 등 센터의 주요 시설을 둘러봤다.

특히, 기술 인프라 구축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을 위해 센터가 운영하는 ‘신제품개발센터’를 방문, 3D 프린터와 3차원 스캐너 등을 살펴봤다. 이러한 다양한 고가 연구 장비들을 기업들이 언제든지 찾아와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는 듣고 놀라는 기색을 보이기도 했다. 

이라크 국가기획부소속 니란하산조디 연수단장은 “기업의 성장단계별로 체계적인 지원을 하고 있는 경기중기센터 견학을 통해 자국의 기업지원사업 구축에 있어 많은 아이디어를 얻었다”며, “이번 방문을 계기로 상호 교류 및 협력할 수 있는 기회가 많이 생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김한섭 경영관리본부장은 “한국과 이라크는 지난해 처음으로 외교부 국장급 정책협의회가 서울에서 열리는 등 향후 경제협력을 비롯한 많은 교류가 진행될 것”이라며, “이번 방문을 통해서도 양국 간의 우호적인 협력 관계가 더욱 발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이라크 공무원 연수단 방문은 경기도인재개발원과 한국국제협력단(KOICA)이 협력해 운영하는 글로벌연수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8월23일~9월2일 경기도의 주요기관 및 기업 현장을 방문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