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훈훈한 추석명절 보내기 추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8-30 14:2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이채열 기자 =부산시가 추석 명절을 맞아 주위의 이웃과 더불어 훈훈한 정을 나누며 모두가 더불어 사는 행복한 복지 실현을 위해 '2016 훈훈한 추석 명절 보내기' 추진계획을 마련해 시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에 따라 시는 9월 1일부터 9월 13일까지 추석명절 전 2주간을 집중 추진기간으로 정하고, 시 산하 공공기관, 관련기관들과 함께 홀로 사는 노인, 쪽방 거주자, 저소득 취약계층, 사회복지시설 등을 대상으로 이웃돕기성금과 성품을 지원하고 사회복지 생활시설자에 대한 위문 등을 실시키로 했다.

먼저, 시는 4급 이상 간부 공무원 및 시 본청·사업소 전부서가 130개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해 성금과 성품을 전달한다. 또한, 4개 노숙인 쉼터에는 차례를 지낼 수 있도록 차례상 경비를 지원해 합동차례를 지내도록 할 방침이며, 홀로 사는 노인 2만8000세대에게 1인당 5만원씩의 명절위로비를 지원한다.

관련기관들의 따뜻한 나눔도 이어진다. 지난 8월 29일 BNK 금융그룹(회장 성세환)의 이웃사랑성금 전달식을 통해 저소득층 8000세대에게 4억원의 온누리상품권을 지원했고,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신정택)에서는 저소득 취약계층 및 쪽방상담소 거주자 1만580세대에게 세대당 5만원씩의 명절지원금과 무료급식단체 9개소에 무료급식 3600식 지원금 등 총 5억5천만원의 성금을 지원하고, 대한적십자사부산지사(회장 김종렬)는 5천만원의 성금을 마련해 저소득층 1679세대에게 부식세트를 지원키로 했다.

부산시 관계자는 "구·군 및 기관·단체의 사회복지시설 방문은 매 명절마다 이뤄지는 것으로 올해도 내실있게 추진할 것"이며, "이번 추석은 장기화된 경기 침체로 사회취약계층이 더욱 소외감을 느낄 수 있는 만큼 주변 이웃에 대한 관심과 보살핌으로 정을 나누는 훈훈한 추석 명절이 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당부한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