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전국 최초 특성화고 대상 '청년고용기업인턴제' 협약 맺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8-30 13:4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제공=광명시청 ]


아주경제 박재천 기자 =광명시(시장 양기대)가 30일 전국 최초 특성화고 재학생 대상, 청년고용 기업인턴제 추진을 위한 3자 협약을 체결해 주목된다.

이날 시는 중회의실에서 이춘표 광명부시장 주재로 광명경영회계고와 광명공고 교장 및 6개 채용기업 대표,  12명의 청년인턴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을 맺었다.

광명청년고용 기업인턴제는 인턴기간 6개월간 청년인턴에게 월140만원을 지원, 인건비 지원을 받은 채용기업에서는 인턴기간 종료 후 최소 1년 이상 월 150만원 이상을 주고, 정규직으로 채용하는 광명시만의 특화된 청년 일자리 사업을 말한다.

시는 만19세 이상 34세 미만 청년미취업자를 대상으로 했던 이 사업을 통해 지난 6월까지 4차례 협약을 맺고 23명의 청년에게 일자리를 제공했다.

이번에는 전국 최초로 취업을 앞둔 특성화고 재학생을 대상으로 인턴기간을 3개월로 단축해 진행한다. 학교장의 추천과 기업 면접을 거쳐 광명경영회계고와 광명공고 재학생 12명이 최종 선발돼 참여하게 됐다.

이춘표 부시장은 “심각한 청년 일자리문제를 해결하고자 광명청년고용기업 인턴제를 추진하던 중 특성화고 학생에게도 취업 기회를 제공하고자 오늘 협약을 갖게 됐다”며, “인턴기간 동안의 경험과 지식을 살려 당당하게 정규직으로 채용되길 기대한다”고 격려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