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청렴 콘서트’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8-28 13:4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청탁금지법 특강 · 청렴 연극 등 직원 대상 교육 실시

[사진=상주시 제공]

아주경제 피민호 기자 = 상주시는 지난 25일 오후 상주문화회관 대공연장에서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상주시 공직자 청렴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이정백 상주시장을 비롯한 400여명의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오는 9월말 본격 시행(9.28)을 앞두고 있는 ‘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의 주요내용에 대한 특강, 청렴에 대한 안일한 인식을 꼬집고 이를 해결하는 과정을 그린 청렴 연극 공연 으로 진행됐다.

이정백 상주시장 “시민이 살맛나는 상주를 위해 우리시는 직원 상호간의 소통과 공감으로 청렴문화를 확산하고, 직무 청렴성 제고와 업무환경의 부패위험도를 개선해 신뢰받고 헌신하는 공직사회를 실현함으로써 더욱 더 시민의 만족도를 높여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시는 공직자의 청렴은 시민행복의 근간이라는 인식을 바탕으로 1300여 전 직원의 청렴 서약, 비리 익명신고시스템 운영, 공직자 부패위험성 진단, 옴부즈맨제도 운영, 사전 컨설팅감사 운영 등 다양한 청렴시책 추진을 통해 시민의 행복지수를 향상코자 노력하고 있다.

‘상주시 공직자 청렴콘서트’는 2회에 걸쳐 개최되며, 29일에도 직원 400여명을 대상으로 개최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