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대한민국 온천대축제&산림문화박람회 준비상황 보고회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8-26 18:1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 ‘숨’과 ‘쉼’ 모토 담은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전시․체험 프로그램

 ▲한민국 온천대축제&산림문화박람회 준비상황 보고회 모습[사진제공=예산군]


아주경제 허희만 기자 =충남 예산군이 26일 군청 제1회의실에서 ‘2016 대한민국 온천대축제&산림문화박람회’ 준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군에 따르면 이날 보고회는 황선봉 군수를 비롯해 각 실․과장 및 팀장, 예산읍장, 덕산면장과 온천대축제, 산림문화박람회 대행사 관계자 등 1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그동안 준비상황을 점검하고 분야별, 단계별 앞으로의 추진계획 등에 관해 논의하고자 마련됐다.

 참석자들은 산림문화박람회 대행사인 ‘더 와이즈’와 온천대축제 대행사인 ‘KBS N’ 관계자로부터 추진상황 및 앞으로의 추진계획에 대해 보고받고 질의응답을 통해 부서별 점검사항 및 행사 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에 대한 개선책 등을 심도 있게 논의했다.

 ‘2016 대한민국 온천대축제&산림문화박람회‘는 ’숲과 온천이 숨쉬는 힐링 예산’이라는 슬로건 아래 ‘숨과 쉼이 함께하는 웰니스의 향연’을 주제로 오는 10월 21일부터 30일까지 10일 동안 덕산온천 관광지구 일원에서 개최된다.

 주요 행사내용을 살펴보면 산림문화박람회 개막식은 행사 첫날인 오는 10월 21일 오후 3시부터 온천대축제 개막식의 경우 10월 26일 오후 6시부터 진행되며 행사장 분위기를 고조시킬 수 있는 다채로운 식전행사와 참여자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축하공연 등이 펼쳐질 예정이다.

 또한 아동부터 학생, 어른까지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전시․체험 위주의 프로그램을 비롯해 산림이 주는 환경적, 산업적 가치와 효용성, 덕산 온천의 우수성과 자원으로서의 역할 등을 담은 주제관 등이 선보인다.

 아울러 행사장 주변에 야간 경관 조명을 비롯해 온천과 황새, 산림을 모티브로 한 조형물을 설치해 행사 분위기를 고조시킬 계획이다.

 군은 같은 시간 같은 장소에서 개최되는 온천대축제와 산림문화박람회가 차별화된 전략과 각각의 모토인 ‘숨’과 ‘쉼’, 지역 정체성을 담은 프로그램을 통해 시너지 효과를 창출 전국 최고의 품격 있는 성공 축제가 될 수 있도록 행사 준비에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황선봉 군수는 “성격이 다른 두 행사가 통합돼 개최되는 혁신적이고 창조적인 행사인 만큼 전국적으로 좋은 선례가 될 수 있도록 모두가 머리를 맞대고 노력해야 한다”며 “내 일처럼 생각해 합심하고 좋은 아이디어가 있으면 격의 없이 소통․공유해 성공적인 행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해 줄 것”을 주문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