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그룹, 이인원 부회장 비보에 '침통'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8-26 10:5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그룹 관계자들 언론보도 접하고 뒤늦게 사실 파악

이인원 부회장 오른쪽에서 2번째[아주경제DB]


아주경제 박성준 기자 = 이인원 롯데 정책본부장(부회장)의 비보를 전해받은 롯데그룹이 침통한 심정을 밝혔다.

이 부회장은 1973년 처음 롯데호텔에 입사해 40년이란 긴 시간을 롯데에서 보냈다. 이 때문에 롯데그룹의 산 증인이자 정신적 지주의 역할을 맡고 있었다.

당초 이 부회장은 이날 오전 9시 30분 서울중앙지검에 출두해 롯데그룹 비리 의혹 관련 조사를 받을 예정이었다. 하지만 당일 오전 비극적 형태로 마무리 함으로써 롯데와 검찰 수사 측 모두에게 충격을 안겼다. 롯데 관계자들도 오전 8시 20분께 검찰청 입구에서 대기하다가 언론 보도를 통해 이같은 사실을 접했다.

출근 길에 휴대전화 등으로 속보를 확인한 서울 소공동 롯데그룹 본사 임직원들도 굳은 표정을 숨길 수 없었다.

롯데 그룹 역사에서 오너가(家) 일원을 제외하고 순수 전문경영인으로서 '부회장' 직함까지 단 것은 이 부회장이 처음이다.

이 부회장은 검찰 소환을 하루 앞둔 25일 밤 용산구 자택을 떠나 경기도 양평군 서종면에서 스스로 목을 매 자살한 것으로 추정된다.

롯데그룹은 같은날 이인원 부회장의 비보를 사실로 확인했다며 롯데그룹의 기틀을 마련하신 분이 돌아가셔 믿기 어려운 심정이라고 입장을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