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 제주서 직업특강 '색동나래교실' 열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8-26 08:5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시아나항공이 지난 25일 제주 서귀포시 평생학습관에서 지역 중학생들을 위한 색동나래교실을 열었다.[사진=아시아나항공]


아주경제 윤정훈 기자 = 아시아나항공이 제주 서귀포시 평생학습관에서 지역 중학생들을 위한 색동나래교실을 열었다고 26일 밝혔다.

색동나래교실은 아시아나항공의 현직 직원들로 구성된 봉사단이 학교를 방문해 항공사 직업특강을 실시하는 교육기부 프로그램으로 지난 2013년 7월부터 3년 동안 1257회 강연을 통해 총 11만4950명의 학생들에게 항공 관련 진로탐색의 기회를 제공해 왔다.

이번 '색동나래교실'은 교육기관과 직접 연계하여 진행했던 기존 방식과는 달리 기초자치단체와 연계해 지역단위로 강연하는 새로운 방식으로 진행됐다.

지난달 26일 전라북도 남원시를 시작으로 네번째로 진행된 ‘기초자치단체 연계 색동나래교실’이었으며, 제주 서귀포시에서 기업과 연계하여 대규모 직업체험강연을 진행한 첫 사례였다.

이날 강연에는 제주 서귀포시 소재 4개 중학교 남·녀학생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김상래 부기장과 이정미 부사무장, 인천공항에서 근무하는 김선화 과장이 강사로 참여해 ‘운항승무원’, ‘캐빈승무원’, ‘공항서비스직’의 주요 업무와 진로에 필요한 준비사항 등을 소개했다.

강사로 참여한 김상래 부기장은 “교육기부 봉사단의 일원으로서 학생들의 진로 고민을 듣고 궁금증을 해결해 주며 보람과 긍지를 느낀다"며 "앞으로도 항공 관련 직종에 관심이 많은 청소년들이 꿈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꾸준히 재능기부 활동을 이어가고 싶다" 고 말했다.

아시아나항공은 올 하반기 內 16개의 기초자치단체와 연계해 총 3000여명의 중·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진로탐색의 기회를 확대할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