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캐피탈 미얀마 현지법인, 소액대출 영업 개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8-25 16:5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앞줄 왼쪽부터) 이종성 IBK캐피탈 부사장, 미얀마 MFI감독국 양곤지부장, 유재경 주미얀마 대사, 김광현 IBK캐피탈 미얀마법인장, 방형린 IBK캐피탈 상근감사위원, 윤준구 IBK기업은행 부행장, 문주철 IBK캐피탈 부사장이 IBK캐피탈 미얀마법인 오픈식에서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IBK캐피탈 제공]


아주경제 문지훈 기자 = IBK캐피탈은 25일 미얀마 법인 설립을 마무리하고 현지 소액 대출 영업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IBK캐피탈 미얀마법인은 지난해 12월 법인 설립을 시작으로 지난달 18일 미얀마 소액대출업(MFI) 영업 인허가를 받았다. 본사는 미얀마 양곤에 위치해 있으며 양곤 지역에 2개, 만달레이 지역에 1개 지점 등을 운영할 예정이다.

IBK캐피탈 미얀마법인은 현지 고객에 대한 농업자금대출이나 내구재 구입자금대출, 학자금대출 등을 선보인 뒤 중·장기적으로 사업 영역을 농기계 및 건설기계, 내구재 등에 대한 할부금융으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또 '1사 1촌', '집짓기 봉사활동' 과 사회복지기금 운영, 현지 서민층 대상 교육 등의 사회공헌활동도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날 법인 오픈식에 참석한 유석하 IBK캐피탈 대표는 "그동안 국내 금융시장을 통해 축적한 업무 역량을 바탕으로 미얀마 금융시장에서 빠른 시일 내 정착하겠다"며 "이를 기반으로 동남아 주변국으로의 진출을 확대해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자리잡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