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서 2번째 콜레라 환자 발생... 확산 우려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8-25 16:5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조득균 기자 = 콜레라 환자가 경남 거제에서 이틀 만에 또 발생했다. 이번이 두 번째다.

질병관리본부(KCDC)는 "경남 거제 거주 B(73·여)씨에게서 설사 증상이 나타나 콜레라균 검사를 한 결과 콜레라에 걸린 것으로 확인됐다"고 25일 밝혔다.

콜레라는 흔히 후진국 감염병으로 알려졌다. 1995년 68명이 감였됐고, 2001년 162명으로 감염자가 대폭 늘었다가 15년 만에 재발했다.

B씨는 앞서 콜레라에 감염된 A씨와 마찬가지로 발병 전 거제 지역에서 수산물을 섭취한 것으로 알려졌다. B씨는 지난 13일 잡아온 삼치를 다음날인 14일 먹었고 이후 15일 오전부터 설사 증상이 겪다 상태가 호전되지 않자 17일 경남 거제시 소재 맑은샘병원에 입원해 진료를 받았다. 이후 24일 퇴원한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방역 당국은 첫 콜레라 환자 발생 이후 방문 지역의 의료기관의 설사 환자에 대해 콜레라 검사를 하도록 한 바 있는데, 이 과정에서 B씨가 방문했던 맑은샘병원의 신고로 콜레라 감염 사실이 확인됐다.
방역당국은 B씨와 함께 삼치를 섭취했던 11명에 대해 콜레라 검사를 시행했지만 별다른 증상을 발견하지 못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