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트소프트, 임직원 직무 발명 장려 '특허 창출 프로세스' 특강 진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8-25 14:5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이스트소프트]


아주경제 이정하 기자 = 이스트소프트가 임직원의 직무 발명과 특허 출원을 장려하기 위한 목적으로 '기업 IP 리스크 관리 및 특허 창출 프로세스' 사내 세미나를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에는 국제특허법률사무소 '아이디어창'의 김창덕 대표 변리사가 강연자로 나섰으며, 사내 중간관리자급 이상 개발자 20여 명이 참석해 강의를 청강했다.

세미나는 ▲특허 출원 절차, ▲신제품 도입 프로세스(NPI), ▲특허 분쟁 대응 등의 주제로 강의가 진행되었으며, 국내외 유명 기업들의 특허 창출 프로세스 및 권리 보호와 관련된 실제 사례도 함께 소개했다.

특히 임직원들이 다소 어렵게 느낄 수 있는 특허와 관련된 용어, 특허 출원 절차 등을 쉽고 재미있는 설명을 통해 전달하여, 임직원의 직무 발명과 특허 출원에 대한 심리적 부담감을 해소했다.

이스트소프트 관계자는 "IT 기업의 특성상 기술 직군 임직원이 업무 간 자연스럽게 직무 발명을 하게 되는데 이러한 기술이 특허 출원 등을 통해 보호를 받고 인정받을 수 있다는 사실을 모르거나 절차를 어렵게 생각하고 특허 출원 자체를 포기하는 경우가 많았다"며 "이번 세미나를 통해 특허에 대한 임직원 이해도가 높아져, 보다 활발하고 적극적으로 직무 발명에 도전하는 문화가 조성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