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스, 내달 지상 로봇으로 배달 테스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8-24 17:1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스위스 우정국이 배송 테스트에 투입할 로봇의 모습[사진=AP연합]


아주경제 윤세미 기자 = 내달부터 스위스에 가면 보행자들과 함께 인도를 거니는 배송 로봇을 마주치게 될지도 모르겠다.

CNN머니에 따르면 스위스 우정국은 내달부터 스위스 3개 도시에서 로봇을 동원해 음식 및 의료 배달 테스트에 나선다. 바퀴 여섯 개가 달린 이 소형 로봇은 사람들과 함께 인도를 다닐 예정인데 보행자, 동물, 자동차 등 장애물을 피할 수 있게 설계되었다.

스타십 테크놀로지스가 개발한 이 로봇은 이미 영국과 독일에서 테스트가 진행되고 있으며 올 가을에는 워싱턴에서도 시험을 거칠 예정이다.

스위스에서 이 로봇이 인간 배달원을 대체하기까지는 어느 정도 시일이 걸릴 수 있다.

스위스 우정국의 클라우디아 플렛처 개발혁신 책임자는 “이 로봇이 당장 실무에 투입되지는 않을 것이다. 진짜 고객의 물건을 진짜 배달하기 보다는 가짜로 정보를 입력해 배달 테스트를 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몇 개월 간 일단 로봇 5대로 테스트를 마친 뒤에는 로봇을 실무에 투입해도 되는지 결정할 예정이다. 테스트 중 한 번 배송 거리는 6km를 넘지 않는다.

스위스는 신기술을 이용한 배송에 적극 관심을 보이고 있다. 앞서는 드론 배송과 자율주행 버스를 시험하기도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