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뮤지컬 ‘스위니 토드’ 조승우·옥주현, 이 같은 조합이 또 있을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8-24 17:0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조승우·옥주현, 첫 호흡에도 찰떡 궁합 과시

  • 최소화된 무대 장치가 두 배우의 열연 돋보이게 해

배우 옥주현(왼쪽)과 조승우가 무대에서 열연하고 있다.             [사진=오디 뮤지컬 컴퍼니 제공]




아주경제 정등용 기자 =무대는 허전했지만 공허함은 전혀 느껴지지 않았다. 국내 뮤지컬계를 대표하는 배우 조승우와 옥주현은 완벽한 연기력으로 빈약해 보일 수 있는 무대를 가득 채웠다. 두 배우는 첫 번째 만남이라는게 무색할 정도로 ‘찰떡궁합’의 호흡을 선보였다.

탐욕스러운 판사에게 아내와 딸을 빼앗긴 한 이발사의 복수를 그린 뮤지컬 ‘스위니 토드’는 2007년 초연 당시만 해도 큰 흥행을 이루지 못했다. 팀 버튼 감독이 제작한 동명 영화 역시 국내 팬들의 큰 관심을 끌지 못했다.

그렇지만 이번 조승우·옥주현의 캐스팅으로 스위니 토드는 흥행 분위기가 한껏 고조되고 있다. 조승우는 특유의 카리스마 넘치는 표정과 연기로 광기어린 이발사를 완벽히 소화했고, 옥주현은 그동안 해왔던 우아하고 아름다운 이미지가 아닌, ‘동네 아줌마’같은 러빗 부인을 맡아 마음껏 망가졌다.


 

배우 조승우가 카리스마넘치는 무대 매너를 선보이고 있다.      [사진=오디 뮤지컬 컴퍼니 제공]




조승우가 연기한 이발사 벤자민 바커는 아내와 딸을 빼앗긴 후 15년간 유배를 떠난다. 자신의 가족을 만나기 위해 돌아온 바커는 스위니 토드로 이름을 바꾸고 인육 파이를 파는 러빗 부인과 함께 피의 복수를 시작한다.

사람의 시체를 잘라 파이로 만드는 모습은 잔인하지만 우스꽝스러운 장면으로 묘사된다. 조승우와 옥주현은 천연덕스러운 몸짓과 만담으로 관객의 웃음을 자아낸다. 특히, 상위 계층 사람의 육질을 직업에 따라 다양하게 표현하는 대사는 섬뜩하면서도 억압받는 민중의 속을 시원하게 만든다.

인육 파이 생산에 완벽한 협업을 이룬 조승우와 옥주현은 연기에서도 관객의 만족도를 높이기에 충분했다. 특히, 옥주현은 자신의 강점인 가창력이 많이 드러나지 않는 공연 곡들 속에서 연기만으로도 통할 수 있는 배우란 걸 입증했다.

두 배우의 이러한 연기가 빛을 발한 데에는 무대 장치를 최소화한 의도된 연출도 큰 몫을 했다. 이는 관객의 눈이 무대 배경이 아닌 온전히 배우로 집중하게끔 했는데, 이 역시 배우의 연기력이 받쳐주지 않았다면 큰 효과를 거둘 수 없었을지도 모른다.


 

배우 옥주현이 러빗 부인 역을 맛깔스럽게 연기하고 있다.        [사진=오디 뮤지컬 컴퍼니 제공]




조승우와 옥주현의 조화가 가장 극에 달한 때는 1막의 마지막이다. 긴 대사의 디테일을 하나도 놓치지 않고 섬세하게 전달했고, 그 와중에도 능청맞고 유머러스한 대사로 관객들을 쥐락펴락했다.

에릭 셰퍼 연출과 함께 이번 작품에 참여한 작곡가 겸 작사가인 스티븐 손드하임의 음악도 빼놓을 수 없는 부분이다. 스릴러 영화의 거장 알프레드 히치콕의 팬으로 알려진 손드하임은 기괴한 분위기의 음악으로 작품의 스산함을 배가시켰다.

전체적으로 어두운 분위기의 스위니 토드는 화려한 연출과 시원하게 내지르는 음악을 기대한 관객의 취향에는 맞지 않을 수 있지만, 이야기의 구성과 캐릭터의 뚜렷한 색깔은 충분히 매력적으로 느껴질 것으로 보인다.

10월3일까지 서울 송파 샤롯데씨어터에서 공연된다.


 

‘스위니 토드’는 탐욕스러운 판사에게 아내와 딸을 빼앗긴 한 이발사의 복수를 그리고 있다.    [사진=오디 뮤지컬 컴퍼니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