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KT‧LGU+, 모바일 네트워크 성능 모두 ‘만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8-23 16:1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루트메트릭스, 서울지역 이동통신망 성능평가 발표

  • LGU+이 중간값 기준 서울지역 다운로드 속도 최고

이혁수 IHS 마킷 코리아 지사장.[사진= 루트메트릭스 제공]


아주경제 송창범 기자 =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의 모바일 네트워크 성능이 모든 항목에서 만점에 가까운 점수를 받은 것으로 조사됐다.

모바일 네트워크 성능 분석 기업인 루트메트릭스(RootMetrics)는 23일 국내 이동통신 3사의 서울지역 모바일 네트워크 성능을 조사한 첫 루트스코어 리포트를 발표했다.

이통3사는 전반적인 성능, 네트워크 신뢰도, 네트워크 속도, 데이터 성능, 통화 성능, 문자 성능으로 이루어진 6가지 항목에서 모두 공동 1위를 기록했다.

루트메트릭스는 이동통신 서비스 사용자의 관점에서 모바일 성능을 조사, 서울 및 수도권 지역의 이동통신 성능 평가 분석을 위해 2만번 이상 개별 테스트를 진행했다. 약 1500km를 이동하고 55군데에서 실내 측정을 실시했다. 그 결과, 서울의 최고 다운로드 속도 중간값은 74.7Mbps로, 39.0Mbps를 기록한 도쿄보다 2배가량 높을 뿐 아니라 전세계 주요 도시들을 훨씬 앞선 결과를 보였다.

국내 이통3사 중에선 LG유플러스가 서울내 가장 빠른 다운로드 및 업로드 속도 중간 값을 기록했다. 루트스코어 리포트에 따르면, LG유를러스의 다운로드 속도 중간 값은 74.7Mbps로, 노래 한곡을 약 1초 만에 다운로드 할수 있는 속도다. 또한 업로드 속도 중간 값은 37.4Mbps로, 사진 한장을 약 1.5초 만에 업로드 하는 것이 가능하다.

이혁수 IHS 마킷 코리아 지사장은 “좋은 이동통신 서비스는 도시 기반시설에 꼭 필요한 요소”라며 “한국이 모바일 기술의 선두 국가라는 사실은 이미 알고 있었지만, 이번 결과를 통해 서울 이동통신 서비스 사용자들이 실제로 체감하고 있는 성능 또한 세계 최고라는 것을 과학적으로 증명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루트메트릭스의 루트스코어 리포트는 개인과 기업들이 보다 많은 정보를 기반으로 통신사를 선택할 수 있도록, 모바일 네트워크 성능에 대한 독립적이고 종합적이며 과학적인 데이터를 제공하고 있다.
 

전세계 다운로드 속도 중간값.[표= 루트메트릭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