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안전교육 동영상 제작 보급으로 시민 안전의식 높인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7-29 14:0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파주시제공]

아주경제 최종복 기자 = 경기파주시는 시민의 생애주기별 안전교육 강화를 위해 어린이, 청소년, 어르신 맞춤형 생활안전 동영상을 제작 완료해, 유치원, 어린이집, 초·중·고등학교에 배부 완료했다고 29일 밝혔다.

지난달 중고등학교와 어르신을 위한 안전교육 동영상 배부에 이어, 이번 달에는 유치원 및 초등학교 등 160여곳에 안전교육 동영상 파일을 CD로 제작 보급했다. 관내 500여곳 어린이집에는 파주시어린이집연합회와 파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를 통해 파일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도록 조치했다.

어린이용 안전교육 동영상에는 놀이터 안전, 자전거 안전, 교통안전을 담았으며, 청소년 편에는 학교내 안전사고 예방법 및 활동 중 일어 날 수 있는 각종 안전사고 대처법, 자전거 안전, 스마트폰 관련 사고 사례 등을 담았다. 또한 어르신 안전교육 동영상에는 가정내 생활안전사고 예방, 교통사고 예방 및 대처 방법을 쉽게 배울 수 있도록 각각 8분 분량의 영상으로 제작했다.

김광회 안전총괄과장은 “재난안전에 취약한 어린이부터 어르신까지 모든 시민들이 기본 안전수칙과 질서를 지키고, 안전을 생활화 해 나갈 수 있도록 안전교육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안전교육 홍보 동영상은 각 읍면동 파주희망TV 및 전광판, 버스정보안내기(BIT), 파주시청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hopepaju) 등을 통해 시청할 수 있으며, 안전교육 동영상이 필요한 기관, 단체에서는 파주시 안전총괄과 안전기획팀(031-940-4681)으로 문의하면 무료로 배부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