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미애, 오전 11시 광주서 긴급 기자회견…與 ‘대선불복’ 사과요구 입장 밝힐 듯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7-29 10:1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추미애 “지난 대선, 국정원 등이 개입한 유례없는 관권선거”…與 “극단적인 망언” 사과 요구

더불어민주당 당권 주자인 추미애(5선·서울 광진을) 의원이 29일 광주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연다.. 사진은 4월 2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20대 총선 당선자 대회.[사진=유대길 기자 dbeorlf123@]


아주경제 최신형 기자 =더불어민주당 당권 주자인 추미애(5선·서울 광진을) 의원이 29일 광주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연다.

추 의원 측에 따르면 추 의원은 이날 오전 11시 광주광역시 시의회에서 기자회견을 개최하고 새누리당의 ‘대선 불복’ 브리핑 관련 입장을 밝힐 예정이다.

앞서 추 의원은 더민주 8·27 전국대의원대회 후보 등록을 한 전날(28일)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2012년 대선 과정에서 촉발한 국가정보원(국정원) 대선 개입 사퇴를 언급하며 “유례없는 관권선거였다”고 주장했다.

이어 “이번 대선에도 이와 같은 헌정 질서 파괴행위가 지속된다면, 정권교체의 희망도 사라지고 대한민국의 민주주의도 무너질 것”이라며 “공정한 대선 관리를 위해 박근혜 대통령의 새누리당 탈당과 내각 총사퇴 후 선거 중립내각 구성을 요구한다”고 밝혔다.

추 의원은 기자회견 이후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도 박 대통령이 ‘배반의 정치’를 운운한 점을 거론, “4·13 총선 때 대통령은 직접 표밭을 찾아 (선거에) 깊숙이 개입했다”며 “(중립 내각 구성은) 대선 1년 전까지 공정한 선거를 약속하자는 의미”라고 잘라 말했다.

그러면서 공정한 대선 후보 경선을 위해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경선 과정 위탁하겠다는 뜻도 전했다.

그러자 새누리당은 즉각 “결코 있을 수도 없고, 있어서도 안 될 극단적인 망언”이라며 추 의원의 사과를 요구했다.

김명연 원내수석대변인은 국회에서 가진 현안 관련 브리핑에서 “5선 중진 의원의 말이라고는 도저히 믿기지 않는 민주주의를 정면으로 부정하는 폭거 수준의 막말 사태”라며 이같이 비판했다.

이어 추 의원을 직접 겨냥, “박 대통령은 부정, 관권선거로 당선된 ‘불법 대통령’이냐”고 힐난한 뒤 “더민주 또한 51.6%의 국민 지지를 얻은 박 대통령의 정통성과 국민의 뜻을 부정하는 분이 당 대표가 돼도 무방하다는 것이냐”라고 파상 공세를 폈다.

김 원내수석대변인은 “18대 대선이 끝난 것도 4년이 다 돼 간다”며 “아직도 대선 불복의 미몽에 사로잡혀 극단적인 지지자를 향한 인기 영합 위주의 반 민주주의적인 발상을 버리지 못하고 있는 행태를 보며 안쓰러움마저 느낀다”고 꼬집었다.

추 의원이 박 대통령의 탈당을 요구한 데 대해선 “김대중 전 대통령의 새천년민주당 탈당, 노무현 전 대통령의 열린우리당 탈당을 겪어서 그런 것인지, 대통령과 여당은 국정을 함께 책임지고 있는 운명공동체인 사실조차 이해하지 못하고 있다”며 “현직 대통령의 여당 탈당은 책임 정치에 대한 부정”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