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보, '척추측만증 예방 강좌'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7-28 17:1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KB손해보험은 28일 오전 서울 강남구 역삼동 소재 본사에 위치한 KB아트홀에서 ‘KB손해보험과 함께하는 척추측만증 예방 강좌’를 개최했다.  사진은 금일 행사에 참석한 청소년이 척추측만증 예방법을 배우는 모습. [사진제공=KB손해보험 ]



아주경제 윤주혜 기자 = KB손해보험은 28일 오전 서울 강남구 역삼동 소재 본사에 위치한 KB아트홀에서 ‘KB손해보험과 함께하는 척추측만증 예방 강좌’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최근 성장기에 척추측만증 발병률이 급증하면서 이로 인해 고민하는 많은 청소년과 부모들의 궁금증과 걱정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다.

국내 최고의 척추측만증 명의로 손꼽히는 고대구로병원 서승우 교수가 강연자로 나서 두 시간에 걸쳐 ▲ 척추측만증 원인과 종류 ▲ 인체에 미치는 영향 ▲ 자가 진단법 ▲ 예방과 치료법 등 척추측만증에 대한 중요 정보에 대해서 설명했다.

더불어 아이와 부모가 함께 척추건강을 위한 스트레칭 동작을 배워보는 시간도 가졌다.

강연에 참석한 김민아 씨(39세, 주부)는 “강연을 통해 우리 몸의 중심이 되는 척추에 변형이 생겼을 때 아이들에게 얼마나 심각한 문제들을 초래할 수 있는지를 체감할 수 있었다"면서 "오늘 배운 바른 자세 및 척추 운동법을 바탕으로 아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신경 쓰겠다" 고 말했다. 

KB손해보험 고객부문장 전영산 상무는 “척추측만증은 척추변형으로 체형과 키 성장을 방해할 뿐만 아니라 외관상의 콤플렉스 및 자신감 결여로 이어지는 등 아이들에게는 치명적인 질환”이라며 “조기발견이 무엇보다 중요한 만큼 이번 강연을 통해 부모들이 평상시 자녀 척추건강의 중요성을 깨닫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