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 '대학생 동북아 대장정' 발대식 가져…"중국 빛낸 별들을 만나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7-28 17:0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28일 광화문 교보생명빌딩에서 열린 ‘2016 대학생 동북아 대장정' 발대식에서 대학생 100명이 출발에 앞서 청춘의 화두가 적힌 손수건을 흔들며 장강의 물결을 형상화하고 있다. [사진제공=교보생명 ]



아주경제 윤주혜 기자 = 교보생명은 대신문화재단과 함께 진행하는 '2016 대학생 동북아 대장정' 발대식이 교보생명 광화문 본사에서 열렸다고 28일 밝혔다. 

올해로 15회째를 맞은 '대학생 동북아 대장정'은 대학생들이 리더십을 갖춘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이번 대장정의 주제는 '장강(長江)에 뜬 여덟 개의 별들'로  이달 28일부터 내달 4일까지 총 7박 8일간 진행된다. 

참가학생들은 중국의 역사와 문화가 숨쉬는 장강 일대를 탐방한다. 특히 사마천, 유비, 관우, 제갈량, 두보, 이백, 루쉰, 덩샤오핑 등 장강을 거점으로 활약한 중국 역사 속 인물들의 흔적과 만난다.

아울러 백제성(白帝城)과 형주고성(荆州古城), 적벽(赤壁) 등 삼국지연의의 배경이 된 유적지를 살펴 볼 예정이다. 

대학생 동북아 대장정은 매년 3만 명이 넘는 신청자가 몰릴 정도로 인기가 높다. 그 동안 1400여 명의 대학생들이 참여해 중국, 일본, 몽골 등의 문화를 접했다. 

교보생명은 대장정이 끝난 후에도 참가학생들을 대상으로 비전과 열정, 도전과 창의, 등을 주제로 다양한 청년 리더십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