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부, 에너지효율 1등급 가전 인센티브 지원사업 환급시스템 개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7-28 14:5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28일 나승식 산업통상자원부 에너지신산업정책단장은  정부세종청사 산업부 기자실에서 ‘에너지효율 1등급 가전 인센티브 지원사업’인 온라인 환급시스템(www.erebates.or.kr) 개설 등과 관련해 출입기자단에게 브리핑을 했다.. [사진제공=산업통상자원부]


아주경제 송종호 기자 = 산업통상자원부은 29일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가전제품 인센티브 지원 온라인 환급시스템’을 개설한다고 28일 밝혔다.

인센티브를 지급 받으려는 소비자는 PC나 모바일로 관련사이트(www.erebates.or.kr)에 접속해 신청자 및 구매 정보 입력, 거래증빙과 제품정보를 업로드, 환급받을 본인 계좌 입력 순으로 하면 된다.

환급시스템을 운영하는 한국에너지공단은 신청이 완료된 건에 대해 금번 인센티브 지원 대상에 해당하는지 여부를 확인한 후 30일 이내에 환급할 계획이다.

다만 입력 정보가 불충분하거나 오류가 발생할 경우에는 수정, 보완 등 추가적인 조치가 필요해 환급 시기가 지연될 수도 있어 주의가 요구된다.

산업부 기존 안내를 담당하던 한국에너지공단(031-260-4275, 4276), 한전 콜센터(123)와 함께 에너지공단 콜센터(1544-7712)를 지난 25일부터 추가 운영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