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내달 2~15일 국제자매도시 사진전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7-28 12:0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전 포스터


아주경제 김문기 기자 =경기도 수원시가 내달 2~15일 수원박물관에서 시와 결연을 맺은 국제자매도시 사진전 ‘수원, 세계와 通하다’를 개최한다.

이번 사진전은 ‘2016년 수원화성 방문의 해’를 기념해, 세계와 소통하기 위한 노력을 되돌아보고 앞으로의 길을 찾고자 마련됐다.

시는 1989년 10월 일본 아사히카와시와 첫 국제자매결연을 시작으로 2015년 11월 독일 프라이부르크시까지 총 13개 도시와 자매결연을 체결했다. 그동안 국제 자매도시들과 정책 문화 인력 등 다양한 분야에서 친선과 공동발전을 위한 교류협력을 이어왔다.

사진전에는 13개 자매도시에서 보내 온 도시별 문화유적을 비롯한 자연환경, 도시 랜드마크, 그리고 시민들의 삶이 담긴 사진 130여점이 전시된다.

수원시 국제자매도시는 △일본 아사히카와시 △중국 지난시 △호주 타운즈빌시 △인도네시아 반둥시 △터키 얄로바시 △루마니아 클루지나포카시 △멕시코 톨루카시 △모로코 페즈시 △베트남 하이즈엉성 △캄보디아 시엠립주 △러시아 니즈니노브고로드 △브라질 쿠리치바 △독일 프라이부르크 등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사진전을 통해 세계화 추세 속에서 수원이 국제자매도시와 함께 시민이 행복한 도시를 만들고, 상생의 길을 모색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