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교육청, 장애학생 일자리 공동개발 다자간 업무협약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7-28 09:5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 한국장애인개발원, 충남도청, 충남남부장애인복지관 연계지역 맞춤형 신규 일자리 개발 사업 추진

▲지역맞춤형 장애인신규일자리 개발사업 MOU체결식 장면[사진제공=충남교육청]


아주경제 허희만 기자 =충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28일 본청 정책협의실에서 한국장애인개발원, 충청남도청, 충청남도남부장애인종합복지관 관계자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장애학생 지역 맞춤형일자리 공동 개발 다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충남도내 장애학생의 취업지원을 위한 기관 간 협력을 통해 지역 특성에 맞는 일자리를 공동 개발하고, 장애학생 개인별 적성을 고려한 배치와 현장실습 중심의 사례관리를 통해 취업의 기회를 확대하기 위한 것이다.

 네 기관은 업무협약을 통해 ▶장애청소년 직업재활 복지-연계 시범사업 개발 추진 ▶장애인일자리분야 전문가 발굴 ▶기업체 협력을 통한 신규 일자리 확대 ▶신규 일자리 협의체 구성 ▶학생 선발 추천 ▶참여자 선정, 평가, 현장실습 운영 ▶취업 기회 확대 및 고용 지원 등을 상호 협력하게 된다.

 이번 협약을 기점으로 추진되는 ‘장애청소년 직업재활 복지-교육 연계 시범 사업’에는 공주정명학교, 공주생명과학고, 청양고 학생 20여명이 신규일자리 사업에 참여할 예정이다.

 도교육청 백옥희 유아특수복지과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도내 중증장애학생을 위한 지역 특성 맞춤 일자리가 개발됨으로써 취업의 기회가 확대되길 기대하며, 장애학생의 특성을 고려한 직무 중심의 교내․외 현장실습 지원 등 사회적 자립을 위한 현장중심 직업교육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