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사발전재단 광주센터, 광산시설관리공단과 '생애설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7-27 16:1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광산구시설관리공단 '제2의 인생설계 준비 스타트'

노사발전재단 광주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소장 이명숙)는 광산구 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삼호)과 함께 26일 공단 회의실에서 단계별 맞춤 생애경력설계의 체계적인 제공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사진=노사발전재단 제공]

아주경제 김태성 기자 =노사발전재단 광주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소장 이명숙)는 광산구 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삼호)과 함께 26일 공단 회의실에서 단계별 맞춤 생애경력설계의 체계적인 제공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센터는 업무협약을 통해 공단 내 45세 이상 중장년 재직근로자 20명을 대상으로 퇴직 이후 제2의 인생설계를 준비할 수 있도록 27~28일 양일간 장년나침반 생애설계프로그램을 체계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이명숙 소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공단 내 45세 이상 근로자들이 제2의 인생설계를 미리 준비하여 퇴직 후 양질의 일자리로 옮겨 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 장년나침반 생애설계프로그램이 광주전남지역 기업으로 두루 확대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노사발전재단 광주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는 45세 이상 중장년 재직근로자를 위한 생애경력설계부터 퇴직예정근로자와 구직자를 위한 퇴직지원프로그램과 재도약 프로그램 등 중장년층에 특화된 단계별 맞춤 서비스를 무료로 지원하는 고용노동부 산하의 공공기관이다.

장년나침반 생애설계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는 광주전남지역의 기업 또는 근로자는 장년나침반 생애설계프로그램 홈페이지(www.lifeplan.or.kr)에서 직접 신청하거나 노사발전재단 광주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062-531-5712)로 문의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